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윈도우10 익스플로러 기본 브라우저 설정 변경

반응형

윈도우10 익스플로러 기본 브라우저 설정



사실 저는 노트북에만 윈도우10이 설치가되어있구요 주로(?) 거의 99프로 이상을 쓰고있는 데스크탑에는 윈도우7를 사용중입니다.

물론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익스플로러가 국내에서만 많이 사용될뿐 해외에서는 이제 많은 각광을 받는 브라우저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쓰는건 익숙해져버렸기 때문이지요, 물론 일각에서는 액티브X때문에 더이상 이 브라우저의 사용을 줄여야 한다는 말도 있지만,

어차피 자기 취향에 따라 스타일에 따라 쓰기 위함이니 저는 뭐 쓰고있습니다 아직까지도


아무쪼록 윈도우10은 기본적으로 엣지 라는 브라우저가 기본설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익스플로러로 변경하기 위한 방법을 간단히 알아볼까 합니다




윈도우 키를 누르시면 좌측 설정 톱니바퀴 모양이 나오십니다, 눌러서 이동해주십니다.




앱,설치제거,기본값,옵션기능 이라는 메뉴로 이동을 해주세요




앱 및 기능 아래에 기본 앱을 누르시면 웹브라우저가 나오십니다, 저는 오페라 브라우저가 기본설정이 되어있었내요,




기본설정 되어있는 브라우저를 마우스로 누르시면 기본설정을 할수있는 브라우저 목록이 나오십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보이내요 클릭해서 설정해주시면 변경이 완료되십니다.








사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방법보다는, 작업표시줄에 익스플로러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하는게 오히려 더 효율적이지 않나 싶어서 올려봅니다.


검색창에 ex 정도 입력하시면 바로 익스플로러 뜹니다, 마우스 우측을 눌러서 작업표시줄에 고정해주시면 이렇게 아이콘이 생성되시기에, 익스플로러로 작업을 원하실때만 접속해서 하시면되십니다.




윈도우10부터 기본브라우저로 설정된 엣지 .. 하지만 국내에서는 액티브X 가 주를 이루는데 이걸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윈도우10 유저분들에게는 쓸모가 없는 브라우저가 되었습니다. 그로인해서 익스플로러를 기본브라우저로 쓸려는 분들이 많은듯 합니다.



물론 크롬브라우저가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만, 제 기준으로는 조금 무거운감이 있어서 아직도 저는 익스플로러를 이용하고 있긴하지만, 최근에는 버벅임이 좀 심해져서.. 새롭게 많이 나오는 오페라 라던지, 스윙으로 옮겨갈려구 노력중입니다.


아무튼 윈도우10 익스플로러 기본 브라우저 설정 변경 방법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