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아이폰

아이폰 배터리 수명확인 어플 이용해보았습니다

반응형

 

아이폰 배터리 수명확인 어플

 

저희 부부 둘다 같이 아이폰6 를 구매한지 이제 28개월째에 돌입하기 직전이내요 거의 출시하자마자

바꾸었으니.. 그래두 나름 잘 쓰고 있는데요 사실 아이뽀가 워낙에 조.ㄹ 라는 이미지가 강하기도 하구요

일체형 배터리 이다보니 사실 조금은 부족함 면이 없지않아 있었는데요

 

예전에는 컴퓨터에 USB잭을 연결해서 수명확인하는 방법이 있었는데요

최근에 어플이 이미 존재하고 있었다구 해서 저두 한번 시도해보았습니다. 그전에

 

 

 

갤럭시 S7 엣지의 배터리 는 .. 무려 3600mah 제가 아이폰6의 본래의

배터리 수명은 1800mah 이니 거의 두배내요.. 허헐 부럽다..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자면요

검색어에 `battery p` P자까지 눌러주시면 맨 위에 어플이 뜹니다 ,

혹시 모르니 다를수도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진행하세요

 

 

 

 

 

이건 제가 보유한 아이폰6의 어플로 배터리 수명확인한 모습입니다

 

사용기간 대략 28개월 , 출시되자마자 개통했어요 리퍼받은적 없구요..

현재 1600 이 최대치라구 하내요 1810 에서 210정도 줄어든 상태입니다..

아직도 1년은 더 쓸수 있을려나 모르겠내요 ㅎ

와이프껏두 확인해보았는데요 요즘 배터리 메이요 라는 단어가 퇴근시간에 자주 일어나는거

보니 상태가 그리 좋아보이진 않아요

 

 

 

전 1600인데 와이프껀 1400이내요.. 200mah 적으니 하루쟁일 충전을 하지 않는다면

퇴근시간에도 쌩쌩할리는 없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와이프껏두 27개월정도 사용한 상태이지만 중간에 2번정도 액정이 망가져서 리퍼를

받았습니다.. 아마도 배터리 쪽은 손대지 않았을 확률이 높내요 ..

 

예전에 A/S 정책이 아니라 액정만 교체해주거나 수리해주는 경우로 바뀌었다구 하니깐 말이죠

사실 기기약정 2년지나고 요금두 줄어서 잘 쓰고 있는데.. 배터리가 오래 버텨줄지가 최대에 관심사내요

뭐 그렇다구 해도.. 교체하면 되니깐요.. 비용이 문제겠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