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재산세 조회 납부시기 2017 위택스

반응형

재산세 조회 납부시기 2017

 

재산세는 1년에 두차례에 걸쳐서 납부해야되는 지방세중에 하나입니다, 7월에 1차분 그리고 9월에 1차분해서 정확한 금액의 반반을 나눠서 낸다고 보시면되십니다.

 

위택스에서 아직 납부시기가 되지도 않았음에도 벌써부터 공지가떠서 재산세 조회가 가능하더라구요, 물론 위택스가 아니더라도 우편물로 지방세 고지서가 조만간 오실겁니다.

 

 

특히나 기한내에 7월31일이후에 내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3프로 가산세가 붙습니다.

 

 

 

위택스에서 재산세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이용만으로는 불가능하구요 위택스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꼭 해놓으시길 바랍니다. 어차피 재산세는 주택.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는 내내 내셔야 하는 지방세 중에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위택스에 회원가입을 하신후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바로 이렇게 좌측 화면 아랫부분에 나의 위택스 지방세 고지분 1건 이 떠있내요.. 사실 이번년도에 처음 내야하는 아파트 재산세 이기 때문에 왠지 모르게 아깝습니다.

 

그래두 나만 내는것두 아닌 주택을 소유하신 분들이라면 모두다 내야하는 지방세이기때문에 미리미리 가산세 붙기 전에 납부하시길 바랍니다.

 

 

 

나의 위택스에 떠있는 고지분을 눌러보니 이런 화면으로 이동하십니다. 이화면에서 다시 다른건 손대지마시고 검색을 누르시면 7월에 내야할 지방세 재산세 부분으로 이동하십니다.

 

 

 

납부는 7월16일부터 31일까지 입니다, 공휴일 상관없이 가능하지만 가능시간대가 존재합니다.

 

 

 

재산세(주택) 7월에 내야하는 부분이 보이내요 그리고 검색결과납부를 누르시면 총 세가지 납부할수 있는 목록들이 뜨시는데요

 

 

재산세 위택스 납부방법

 

참고로 예약납부신청은 인터넷지로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하기때문에, 저는 되어 있지 않은상태라서 귀차니즘에 포기했습니다.

 

그외에 인터넷납부 가상계좌조회 이렇게 총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은 7월16일이후에 납부를 해보면서 다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위택스 재산세 납부가능시간대

 

인터넷 위택스로 납부를 하실려는 분들께서는 아침 7시부터 밤 11시30분까지만 가능하니 새벽시간대는 피해주시길 바랍니다.

 

이것으로 7월 1차분 재산세 조회 납부시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꼭 납기일 내에 내셔서 가산세 붙는일 없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