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계좌 확인 및 변경방법

반응형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계좌

확인 및 변경 방법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이제 약 두달간의 기간을 지나면 가을무렵 최대 명절 추석이 다가오기 전에 나라에서는 5월에 신청을 했던 근로,자녀장려금 지급을 해줍니다.

 

2016년도에는 지급일이 9월9일까지 거의 모든 지역별루 지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이번년도도 아마 9월초쯤에 각 지역별루 지급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물론 신청계좌를 그전에 변경을 하고싶으면 하셔야 합니다.

 

 

근로 자녀 장려금 신청계좌 확인 홈택스

 

일단 홈택스에 접속하신후에 로그인을 하십니다. 그후에 아무런 메뉴를 눌러서 다음창으로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조회/발급 을 눌러서 이동하셔도 무방하십니다

 

 

 

이동하시면 우측에 이렇게 메뉴바가 생성됩니다. 다만 로그인을 하지 않고 바로 메뉴를 눌러서 이동한다면 메뉴바가 생성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본인의 신청계좌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절차를 거치셔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홈택스 접속하시자마자 바로 로그인을 하심을 추천드립니다.

 

 

신청계좌 변경을 위해선 개별인증번호 필수

 

심사진행상황조회를 누르시면 신청계좌를 확인할수가 있으십니다. 그리고 ARS를 통해서로만 변경할수가 있으신데요, 그렇기 위해서는 개별인증번호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혹시라도 용지를 잃어버려서 모르신다면 신청안내대상자여부조회로 알수가 있으십니다.

 

 

 

심사진행상황조회를 누르신후에 2016년도 조회하기를 누르시면 신청내용 그리고 환급금 수령방법에 금융기관과 자신의 계좌번호가 나오십니다. 계좌 변경도 마찬가지로 본인 명의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 지급계좌 변경은 ARS

 

저또한 홈택스에서 변경하는 방법을 찾아볼려구 했지만은 어렵더라구요, ARS 를 통해서 연결하신후에 2번을 누르십니다.

 

그리고 개별인증번호 8자리 (모를시 위에 설명 참고) 누르신후에 생년월일 6자루 누르고 다음 화면에서 본인명의 계좌로 변경하시면됩니다. 신청자가 남편분인데 계좌를 배우자 명의로 할수 없습니다. 앞으로 지급일이 한달 가량 남았습니다. 부디 꼭 심사 잘 나셔서 지급받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