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휴/폐업 확인

반응형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휴업 폐업 확인법

 

제대로 운영이 되고 있는 사업장인지 확인하고 싶을때 그리고 혹은 사업자가 거래할때 주고 받고 하는 세금계산거 하지만 이걸 줄수 없는 교부할수 경우에는 폐업자 또는 간이과세자로 의심되는 경우인데요

 

 

이럴경우 불의의 피해를 막기 위해서 인터넷으로 손쉽게 본인 로그인만 이용하시면 조회가 가능하십니다.

 

 

홈택스에서 조회/발급 서비스로 이동하셔서 바로 사업자번호조회를 할수가 있으십니다. 하는 중간에 로그인 화면이 나오기 때문에 당황하지 마시고 진행하시면되시구요.

 

 

팁을 드리자면 혹시라도 당일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하신분은 조회가 불가능하다는점

 

사업자등록번호 / 주민등록번호 조회

다만 주민등록번호로 조회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에게 먼저 동의를 구하셔야 합니다. 이게 나중에 기록이 남기때문에 혹시라도 문제의 소지가 될수도 있다구 합니다.

 

 

되도록이면 사업자등록번호로 조회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만약에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하였는데, 등록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면, "사업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라구 표시된다구 보심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번호로 조회해본 결과입니다. 부가가치세 간이과세자라구 나오내요 년 매출이 4800만원 이하일때는 간이과세자로 표시가 됩니다.

 

휴업 폐업 예시

사업자 등록번호 조회시에 계속 사업자의 경우에는 위에서도 본듯이 부가가치세 일반과세자 혹은 간이과세자라구 나옵니다.

 

폐업사업자의 경우에는 폐업자(과세유형: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폐업일자) 까지 나옵니다. 큰 어려움없이 홈택스에서 조회해서 확인해볼수 있으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