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 정보를말하다/일상정보

2017년 출산장려금 지역별 확인방법 (with.모바일)

반응형

2017년 출산장려금 지역별

확인방법 (with.모바일)

 

 

 

저또한 아이를 키우고있습니다. 허나 매년 한국은 저출산국가로 변화하고있는데요, 물론 나라에서는 그로인해 여러가지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출산장려금은 나라에서 한다구 보다는, 지자체에서 자체적으로 하는 시스템으로 보시면됩니다.

 

 

즉, 주는곳이 있는가 하면 혹은 여유가 좋지못해서 안주는곳도 있다라는사실입니다. 또한 장려금의 금액또한 천차만별입니다.

 

 

아이사랑육아포털 - 해당 서비스 제공중

 

[ 아이사랑육아포털 바로가기 ]  좌측에 링크로 이동하셔두 되시구요, 이 글을 모두 읽으신뒤 따로 나중에 접속하신다면,

 

녹색창에서 `아이사랑육아포털`로 접속해보시면될듯합니다. 물론 이미 임신중이시라면 아마 이 사이트를 한번쯤은 다들 접속해보셨을겁니다.

 

 

 

모바일(스마트폰)에서는 바로 출산장려금 지역별로 확인할수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주지 않습니다.

고로 화면 맨 아래에 보시면, PC버전 으로 변경할수 있는 버튼이 보이십니다. 눌러주세요

 

 

화면을 확대해서 천천히 이용하세요

제가 아이폰6으로 해서 그런지 화면이 좀 작게느껴지더라구요, 확대해서 보시면 상단부분에 큰 타이틀의 메뉴들이 보이십니다.

 

 

[ 출산 ] 목록을 눌러보시면 출산 지원 서비스(정책)을 눌러서 이동해주세요

 

 

시간단축할수 있는 TIP

 

접속하시면 좌측 에 보이는 녹색 테두리창보시면 임신/출산에 이미 체크되어있으시구요,

그다음으로 만져주실게 시/도 , 시/군/구 , 서비스유형 이신데요 서비스유형을 누르셔서 임신,출산에 체크해주시면 좀더 수월하게 조회를 할수가 있으십니다.

 

 

지자체별루 진행하는 출산장려금

 

울산광역시에도 출산장려금이 존재하는지 조회해보니 뜨지가 않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거주중인 인천광역시를 해보았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계양구는 지원정책이 진행중이였습니다.

 

 

 

▶ 서비스내용 :: 를 중점적으로 보시면, 원하시는 장려금의 액수가 나오시구요 또한 위에 서비스대상자도 자세히 살펴보셔야합니다.

 

 

보통의 경우 해당 지역이나 시/군/구에서 최소6개월혹은 1년이상 거주자에게 장려금지원를 해주는듯 합니다.

 

 

 

즉, 2017년 출산장려금은 지역별 또한 지역안에 시/군/구 별루 달라질수 있다라는 점이 있기때문에 , 혹시라도 조회를 해보시는게 좋으십니다.

참고로 위에 화면에도 보시듯이 첫째 아이 출산일때도 소량이지만 지원금을 주는곳도 있다라는 사실입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저출산 시대로 가지않을까 합니다 대한민국, 중국은 이미 이런 문제때문에 둘째를 낳는걸 이제는 어느정도 허용하고 있다구 합니다.

임신은 축복받을 일인건 확실하지만, 점점 사회살이가 힘든것두 사실인데요, 나라와 더불어 함께 살기 좋은 사회로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둘째 낳기가 겁나는 사회가 되서는 안되지 않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