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아이폰

아이폰 컴퓨터 연결 안될때 윈도우 7,10

반응형

 

아이폰 컴퓨터 연결 안될때 윈도우7/10

 

아이폰 유저는 꾸준히 늘어나는가 동시에, 기존에 안드로이 모바일기기를 사용하시다가 넘어오시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이런 류의 문제점에 맞닥들이는 경우가 많기에, 그만큼 이걸 다루는 포스팅도 많을거라구 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어떠한 컴퓨터던지 정말 구닥다리가 아닌이상 컴퓨터와 아이폰이 연결되는 케이블이 정말 상태가 나쁘지 않은이상 자동적으로 드라이버를 인식해서 설치해줍니다.

 

 

 

흔히 어떤분의 포스팅을 보니, 아이튠즈를 설치하지 않아서 컴퓨터가 아이폰연결시 인식을 못한다라는 말을 하는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이건 절대 정답이 아닙니다..

 

 

 

 

제가 보유한 노트북입니다, 운영체제는 윈도우10이 설정되어있구요, 아직 아이튠즈조차 설치가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제가 현재 쓰는 아이폰6 과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장치설정중 이라는 문구가 뜨면서, 진행중이라구 나옵니다. 그리고 완벽하게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즉, 기존에 컴퓨터에서 아이튠즈 설치여부가 아이폰과 컴퓨터간의 연결시에는 전혀 연결고리가 되지 못합니다.

물론 운영체제에 따라서 혹시라도 다를수는 있을지 모르겠으나, 윈도우10에서는 현재 아이튠즈가 없어도.

 

아이폰 , 연결케이블(꼭 정품이 아니더라도) 정사이라면 인식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다는 말이지요,

 

 

 

 

자, 이제 다시 한번 문제를 제짚어 보겠습니다,

 

(1) 아이폰화면에서 신뢰하기를 허용설정

(2) 케이블도 정상, 컴퓨터에서도 인식을 한다

(3) 허나 컴퓨터에서 아이폰 드라이브가 나오지 않는다.

 

 

 

이제 해결 방법은 딱 두가지가 존재합니다. 설치가 되어있는 애플드라이버를 제거후에 재 설치를 하시던지 혹은 업데이트를 해보는거입니다.

 

 

 

 

장치관리자로 가기위한 가장 빠른 단축키는 윈도우키+Pause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심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윈도우7/10 동일한 단축키 입니다.

 

 

 

 

윈도우7의 경우에는 범용직렬버스컨트롤러에 위치해있습니다.

 

(1) Apple 드라이버 제거할시

- 아이폰과컴퓨터 연결된 상태에서 제거한다

- 제거가 완료되면 아이폰과 컴퓨터를 재연결한다

( 케이블를 분리했다가 다시 연결)

- 보통의 컴퓨터라면 자동으로 재설치를 할겁니다.

 

 

(2) Apple 드라이버 업데이트

- 수동으로 잡지 마시고 자동으로 업데이트

 

이 두가지, 방법은 윈도우10도 동일합니다만 윈도우10은 약간 접근루트가 다릅니다.

 

 

 

 

윈도우10의 경우에는 apple 모바일 드라이버가 휴대용 장치에 위치되어있습니다. 그외 방법은 윈도우7가 동일하게 제거하시거나 업데이트 입니다.

 

 

 

 

포스팅을 마무리하며, 다시 한번 중요한 포인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컴퓨터와 아이폰 연결시 드라이버 자체가 설치되지 않을경우에는 케이블의 문제점을 한번 검증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2) 드라이버는 제대로 잡히지만, 위 이미지처럼 아이폰 폴더가 나오지 않는다면, 드라이버를 제거후 재설치 하시거나 업데이트를 해보심을 추천드립니다.

 

이것으로 어느정도 아이폰과 컴퓨터의 연결 안될때 인식을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렸습니다. 부디 도움되셨길 바라며,

이건 어디까지나 아이폰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기위해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일거라는걸 알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