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남들과다르게 마우스 포인터 커서 다운로드 및 적용까지

반응형


자신만의 특별하고 앙증맞은 마우스 포인터 및 커서 모양 다운로드 및 컴퓨터에 적용방법입니다.



일단 크게 다양한 모양의 마우스 포인터/커서 다운로드 사이트는 두개정도가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요, 다운로드까지의 과정만 살짝 다를뿐이지 룰은 동일합니다.




원하는 모양을 선택해서 이동하다 보면 이렇게 Download 마크가 보이십니다. 눌러주시면되세요, 다행히 이상한 사이트로는 이동하지 않습니다.




두번째 사이트도 화면만 다를뿐이지, 방법은 동일하게 최종단계까지 도달하시면되시구요,







일단 윈도우 기준으로만 알려드릴텐대요, 제어판에서 마우스 라는 메뉴로 이동해주시면되시겠습니다. 참고로 다운로드 진행시 저는 바탕화면에 파일을 놔두었답니다.




두번째 상단 메뉴인 포인터/커서라구두 일컫습니다. 맨 아래에 있는 [ 찾아보기 ] 를 눌러주십니다. 이제 다운로드 한 파일의 위치로 이동해주시면 되시겠지요?

저는 위에서도 언급해드렸듯 바탕화면에 놔두었기에 편안하게 찾을수가 있었답니다.




그러거보니 마우스 포인터의 파일확장자 명은 ani,cur 이엿내요, 사실 저두 포스팅 때문에 이제서야 포인터의 확장자를 알았내요




저와 딱맞는(?) 앙증맞은 아이콘이 사용자지정창에 새로 생긴걸 확인할수가 있으십니다. 그리고 나서 적용 버튼을 누르고 확인을 누르시면 이제 컴퓨터에서 다양한 마우스 포인터 및 커서의 변경이 가능해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