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안드로이드

갤럭시 패턴 잊어버렸을때 핸드폰 패턴 풀기 방법 (※주의사항)

반응형


가장 골치아픈 현상 발생, 패턴 잊어버렸을때 갤럭시 핸드폰 패턴 풀기 방법 삼성계정으로 가능해요.. 다만 중요한 상황이 있었으니


패턴이라함은 여러가지가 있을수가 있습니다. 요즘은 홍채인식/지문인식/흔히패턴 이중에 한가지라도 접속이 되어야합니다. 즉 이말은즉슨 이 방법을 쓰기전에 일단은 삼성계정에 등록을 해줘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홈페이지에서도 미리 이렇게 공지를 해놓았습니다. 삼성 계정으로 잠금 해제를 할수 없는 경우입니다.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스마트폰이 네트워크에 연결 안되어있는 경우

◎ 사용자가 삼성 계정에 가입이 안되어있는경우

◎  스마트폰에서 삼성 계정을 등록하지 않은 상태에서 패턴,지문 및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일명 2013년도 이후 출시 모델부터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전 모델은 구글계정으로도 가능하다고는 하내요, 이부분은 제가 사용해보지 못해서 모르겠습니다.



서두에서도 말씀드렸듯, 패턴이 잠겼을때 지문이나 홍채로 접속이 된다면, 스마트폰에서(갤럭시) 핸드폰를 자체적으로 삼성계정에 등록을 해야됩니다.




삼성 스마트폰에서 설정하는 순서는 이렇습니다.


설정 -> 클라우드 및 계정 -> 계정 추가 -> 삼성계정 이러한 패턴으로 이동해서 삼성계정에 내 스마트폰을 등록한다구 보심되십니다.




물론 삼성계정을 미리 핸드폰에서 등록했다는 가정이라면 구지 또 회원가입은 하지 않으셔도 되십니다. [ 삼성 패턴 풀기 홈페이지 ]




삼성계정에 내 핸드폰이 제대로 설정이 되어있다면 이런 화면이 나오십니다. 우측 맨 아래 [ 더보기 ] 를 눌러주십니다.




디바이스 잠금해제 메뉴로 바뀌면 이렇게 삼성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해제를 해주심되십니다.




즉, 이 방법에 가장 중요한 메인은 스마트폰에서 삼성계정에 내 폰을 등록을 해야 한다는점입니다. 만약 이걸 거치기 전에 핸드폰의 패턴를 비롯해서 모든 잠금해제 방식인 지문/홍채 까지 설정을 하지 않은 상태라면은... 자기가 해볼 방법은 없습니다.


즉, 제목처럼 패턴만 잠겨있는 상황에서 시도해볼수 있는 가장 최적의 방법이라구 보심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