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컴퓨터

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방법 윈도우7로 내려가볼까

반응형

윈도우10이 불편할때 윈도우7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에 대한 기본적인 루트부터 이용해보시죠



오랜만에 IT(컴퓨터)에 관한 포스팅을 다시 하는 슈피네요, 아무튼 이번시간에는 윈도우10 이용자분들이 불폄함을 느끼고, 윈도우7로 내려가고 싶어하는 일명 다운그레이드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다만. 요즘 나오는 LG/삼성의 노트북들이 윈도우10이하버전의 윈도우를 제대로 인식해줄지는 의문입니다.




일단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서비스로써, 업데이트이후 30일안에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후로는(?) 네 그렇습니다.. 자체적으로 포맷을해서 설치를 해주셔야하는 부분입니다.




윈도우 메뉴를 누르신후에, 맨 좌측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으로 이동해주십니다.




업데이므 및 복구로 이동을 해주세요




좌측에 문제해결 아래에 있는 복구 메뉴를 눌러주시면 이제 확인이 되십니다.




제가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업데이트이후 30일이 지나버리면 이 기능은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다운그레이드 메뉴창이 보이지도 않습니다.


원래 이런게 아니라, 본래는 이런 화면이 나온다면, 바로 윈도우10에서 윈도우7로 내려갈수가 있습니다.




즉, 어찌보면 이 기능은 기존에 윈도우7를 사용하다가 무료서비스로 바로 윈도우10으로 이동하신후에 30일안에 바로 윈도우7로 내려가고 싶어하는 사용자분들에게만 허용되는 기능이겠습니다.


그럼 처음부터 백지인상태에서 윈도우10를 설치했다면(?)... 네 이 기능은 무용지물이 되는셈이죠, 결국 포맷과 설치를 반복해줘야 한다라는 사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