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 정보를말하다/홈택스

종합소득세 납부내역 확인 방법 홈택스에서 이용하세요

반응형

돈관리는 철저히 해놓자 종합소득세 납부내역 확인하는방법 홈택스에서 가능합니다.



20대 초반에도 슈피는 개인사업을 한차례해보았습니다. 물론 그때는 세금신고 그런거 몰랐구요, 사실 어찌보면 금융혜택(?)를 보기위해서 사업자등록을 했더랬죠,


그리고 10년이 흘러서 이제는 개인사업자로는 정식으로 부가세를 냈고, 이번 5월달에는 종합소득세도 제 개인적으로는 순매출에 비해서는 너무 많이 낸듯도 합니다.


사실 국내에 직장인이 물론 훨씬 많겠지만, 자영업자 분들도 엄청 많다라는 사실이지요, 저두 그중에 한명이구요 아무튼


이번 포스팅에서는 종합소득세에 대해서 납부한 내역을 확인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릴까 합니다.


어찌되었건 사업을 하다보면 인터넷과 친해지셔야 합니다.




`홈택스` 에서 확인를 할수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서가 폐기된다구는 하지만 여전히 꼭 필요하다는게 아이러니 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로그인을 하신후에 좌측 상단에 보이시는 My NTS 를 눌러서 이동을 해주실겁니다.




이화면에서는 확인을 할수가 없으십니다. 즉 자신은 분명 개인사업자 정식으로 사업자등록증을 낸 상태이지만, 홈택스에서는 좌측에 보시면, 개인사업자 전환을 눌러주셔야지만


개인사업자로써, 납부한 세금등에 대한 결과를 알수가 있다라는 사실이지요




개인사업자 화면으로 전환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가 보이시면 [ 확인 ] 물론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면 바로 좌측 로그인상태에서 상태변경도 있지만, 어차피 이래라 저래라 한차례 거치셔야 하는 단계라구 보심되세요.




개인사업자로 전환된 홈택스 모습입니다. 물론 이전에 이 메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불가피하다는게.. 아이러니한 사실이지요,




세금신고내역 혹은 세금납부 환급 고지 체납내역 이 둘중에 하나일게 뻔합니다. 이단 개인사업자로써 부가세 종소세 모두 냈기에 궁금해서 둘다 눌러보기로 결정.




세금신고내역에서는 부가가치세/원천세/기타세목에 관한 납부내역을 확인할수가 있으십니다.




그리고 세금납부,환급,고지,체납내역 에서는 부가가치세와 종합소득세를 내신 납부내역 납부세액 납부일자 까지 확인이 가능한 부분이였습니다.


종합소득세를 5월14일에 세무소에서 냈었는데요, 벌써 홈택스에서도 공개되어 업로드 되어져 있는 상태입니다.


이제는 개인사업자로써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할수 있는 시기가 기달려지는듯 합니다. 요 블로그에서는 앞으로 IT보다는 일상생활에 대한 정보를 많이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