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아이폰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전체한방에 가능

반응형

아이폰 사진 컴퓨터에 옮기기 두가지 버전, 원하는 사진만 동영상만 혹은 전체를 옮기고 지우기 기능 까지



저또한 요즘 디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폰카로 찍고 블로그에 올릴 사진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구요, 아이가 있는 집이지만 디카로 구지 않찍게되더라구요,


요즘 워낙 폰카들이 잘 나오기도 하구요, 저는 또한 아이폰X의 인물사진 기능이 맘에 들기도 해서요,


아무튼 이번 포스팅에 핵심은 어쩌면 많은 분들이 하는 그런류의 글이 아닌 자신이 쓰고있는 아이폰 사진첩에 있는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기기 위한 팁이라구 봐도 되실듯 합니다.




일단 맥과 아이폰의 조합이 아닌, 일단 데스크탑 혹은 윈도우 노트북이라면, USB잭이 필수라는 사실이지요, 충전잭이라구도 합니다. 


아무튼 이 부분을 컴퓨터 USB와 연결해주세요, 그리고 필수적으로 아이튠즈가 설치되어있어야지만, 컴퓨터에서 아이폰을 인식해줍니다.


이부분은 따로 이 포스팅에서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이제 핸드폰에서 `이 기기가 사진 및 비디오에 접근하도록 허용하겠습니다?` 문구가 나오고, 허용 을 누르시면 컴퓨터에서도 정삭적으로 아이폰 디바이스를 인식하고 옮기기 모드에 접근하게됩니다.



다만 중요한건, 어떠한 형태로 하면, 정말 자신이 원하는 입맛에 맞게, 옮기느냐가 관건이겟죠




일단 제 컴퓨터의 운영체제는 윈도우7 이기 때문에, 윈도우10이 보편화되어있는 상황에서도 이런 자동실행 화면이 뜨는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자동실행창이 뜨면 좋은점이 뭐냐면?


사진 및 비디오 가져오기 메뉴를 눌러서 한번에 , 연결한 아이폰에 있는 모든 파일을 컴퓨터로 옮길수가 있다라는 장점이죠




두번째 메뉴인, 장치를 열어 파일보기 는 일명 윈도우탐색기에서 애플디바이스를 확인후에, 아이폰 폴더내에서 원하는 사진과 동영상(비디오)파일을 옮기는거라구 보심됩니다.


자신이 원하는것만 옮길수 있으니 편리하긴하지만, 간혹 저같은 후진 컴퓨터에서는 미리보기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진미리보기 기능이 안되는 경우도 종종 있더라구요


자,이 내용은 워낙에 많은 분들이 아실거라구 보구 PASS




사진 및 비디오 가져오기 를 누르시면, 위에서도 말씀드린대로 , 아이폰내 사진첩 전체를 가져오고 컴퓨터에 저장할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져오기 설정을 눌러서 저장할 위치도 설정이 가능하다라는 사실이죠,,!! 이게 중요햇!!




가져오기설정을 누르시면 , 가져오기설정창이 뜨세요, 제가 빨갛게 표시해둔 곳을 눌러서 저장할 위치를 설정해주는거랍니다.



외장하드에 하고싶은분은 외장하드로 설정해도 되세요 !! 자자 테스트 들어갑니다 




제가 임의적으로 저장하게 만든 폴더에, 새로운폴더 날짜가생성된 폴더가 보이시죠, 저 폴더에 현재 아이폰에 있는 모든 사진과 동영상이 저장되는거랍니다.


그리고 가져온다음지우기 에 체크를 해주시면, 아이폰 사진첩은 깔끔하게 제로의 상태로 돌아가는거지요,


사실 늘, 용량이 부족해서 사진첩에 있는 불필요한 사진을 체크해보고 지우곤하지만, 이 방법이 가장 깔끔하고 아이폰 용량 확보에도 좋은듯해요 !!


근데, 만약에 저처럼 자동실행 기능이 생성안된다면, 이기능을 사용하지 못한다는게 상당히 아쉽기도 합니다. 물론 윈도우탐색기에서 폴더를 전체 카피하셔도 되긴합니다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