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PNG JPG 변환 그림판으로 간단히 해결되네요

반응형

간혹 엄청난 용량의 파일로 저희를 당황스럽게 만들때가 있죠 보통 블로그나 웹상에서는

사진 업로드시 한장에 10MB를 넘기면 안되는 경우가 거의 다반사 이기때문이죠

그러기위해서  PNG JPG 변환 해야하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구요

 

 

일단 저는 윈도우 자체적으로 있는 [ 그림판 ] 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해결해보겠습니다

별다른 프로그램 설치따위는 필요없으니 이렇게 유용할수가 ㅎ

 

 

 

 

PNG 원본파일을 올려볼려구 했으나 역시나 용량 초과로 거부당했습니다 헐..ㅎ

 

portable network graphic 의 줄임말로 비손실 그래픽 파일 포맷의 하나라구해요

특처 문제가 얽힌 JPG 나 GIF 포맷의 문제를 해결하고 개선하기 위해 고안되었다구 해요

 

허나 압축률이 높기에 너무 큰 용량을 허비하죠

물론 그만큼 해상도는 으뜸이겠지요

 

 

 

 

 

자 이제 제가 소유한 JPG 파일을 PNG로 바꿔보겠습니다 쌩뚱맞겡 엥?

이걸 다시 또 바꾸는 실험을 해보는거죠

 

일단 첫 용량은 3.81MB 입니다 과연 얼마나 커질지

 

 

 

 

 

이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서 저두 간만에 보조프로그램에 위치한 그림판을 실행해보내요

다른 불필요한 설치없이 윈도우자체 프로그램으로 바로 이 기능이 되세요

 

 

 

 

별다른 손댈 필요없이 빨간 부분을 눌러서 원하는 파일형식을 설정후

저장만 해 주시면되는데요 .. 정말 간단하죠??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을 누르시면 이렇게 기본적인 세가지 형태가 나오세요

 

PNG JPEG BMP GIF 요즘은 아무래도 JPG가 대세지요 용량도 적게 나올뿐더러

손실두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이죠

 

웹에서 표준으로 사용되는 그래픽파일 이기도하구요

 

 

 

 

일차적으로 JPG 를 PNG 로 파일변환 해본 결과 무려 .. 용량이 17.1메가로 변해버렸습니다

뜨하.. 이걸 어따 씁니까 .. 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웹에 업로드 하기위한 작업인

 

다시 PNG 를 JPG 로 파일변환 하는법을 아주 간단히 10초면 해결하는 그림판으로

 

 

 

 

 

대신 이런 문구가 뜨는군요 이 그림을 저장하면 투명성이 손실됩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 예쑤 ~ 근대 투명성이 무엇 뜻하는지는 모르겠내요

 

 

 

 

 

기존에 원본파일보다 오히려 용량이 더 줄어버렸내요 오힝...???

뭐가 틀린건지 저에 막눈으로는 알수가 없기에 신기할뿐?

 

 

어때요 PNG JPG 변환 너무나 간단하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