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험가입조회 내가 가입한게 어떤게 있을까 싶을때

반응형

요즘 시대에 보험은 필수아닌 필수지요 혹여라도 큰병이 생기면 좋지않겠지만

사람일은 모르는거이기에 .. 사실 이것도 그렇지만 주위에 보험설계 하시는분이..

은근 많아짐에 따라서 가입으로 도움을 주고 또 탈퇴하는 일도 전 여러번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 내가가입한 보험가입조회에 대해서 애기해볼까 합니다

 

 

 

사실 전 세곳에서 보험을 유지하고 있는 상태라서 딱히 모르는건 없지만요

혹여 내가 모르는 보험이 설마요.. 아니길 바래야죠 ㅎ

 

 

 

일단 알아보기위해선 손해보험협회 라는 곳에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그럼 이렇게

 

생존자 / 사망자 / 휴면계좌 / 실손의료보험

 

총 네가자의 가입내역을 조회하실수 있지만 당장은 못하고 신청을 하셔야 해요

운이 좋으면 다음날 바로 가능도 하지만 길면 일주일 걸린다구 하네요

 

 

 

 

 

전 처음 접속을 하였으니 신청하기를 눌러서 한번 시도해 보았습니다

 

 

 

 

 

기본적인 이름 / 주민등록번호 / 휴대폰 / 이메일 주소와

 

동의함을 무한대로 막 눌러눌러 눌러가다 보면요

 

 

 

 

 

자신임을 입증할수 있는 두가지 메뉴가 보이내요 휴대폰 으로 할건지 공인인증서로 할건지

요즘은 뭐 핸드폰이 집전화보다 더 보급률이 높기 때문에 .. 간단히 하실수 있으실거에요

 

 

 

 

 

그럼 이렇게 조회완료 예정일 4월 29일 이라구 뜨네요.. 이글을 올리는 시점이 4월 26일이니

아직도 3일이나 남았더랬죠.. 헐 ..  내가 가입한 보험내역 조회하기가 은근 오래걸려 흑흑

 

 

 

 

 

조회결과는 접수 다음날 오후부터 가능하긴 하지만 전산장애 발생시 최장 7일도 걸린다는점

 

하지만 홈페이지에서 3개월간 확인이 가능하다구 합니다

 

 

 

 

아직 처리중 이내요.. 천천히 기달려보아야 겠어요 !!

 

이로써 보험가입내역조회에 대한 인터넷으로 확인하는법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