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 하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 하는 방법입니다

 

요즘 SNS를 거의 젊은층은 많이 하다보니 본인의 신상도 중요하지만

내가 아는 지인들의 신상또한 노출되는게 태반이죠 그래서 이번시간엔

페이스북이 노출이 가장 쉬운대 이런 보안점을 해결하고자

친구목록 비공개 하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저는 PC에서 실행해보았는데요 모바일에서도 되는지는 저두 모르겠내요

아마 안된다는 말들이 많은걸 보니 PC로 해보심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일단 페이스북에 로그인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 제가 보이내요 ㅎ

친구들의 실명은 가려주는 센스 .. 물론 내꺼에만 뜨는 분들이 아니니..;

일단 내가 먼저 친구목록 비공개로 보안에 신경을 써볼까 합니다

 

 

화면 우측 상단에 보시면 자신의 사진과 바로 옆에 이름이 뜨실거에요

그것을 클릭해서 접속해 주시면되세요

 

 

그럼 이렇게 타임라인 / 정보 / 친구 / 사진 / 더보기

기능중에 제가 체크해드린 빨간박스 눌러주십시오

 

 

그리고 변화가 없다구요? 화면아래로 스크롤을 내리시면

또다른 친구란이 생기는데요 그쪽에서 연필 모양처럼 생긴 녀석을

눌러주시면되세요 이제 비공개하는 방법에 막바지에 온듯 하내요

 

 

 

 

그럼 두가지의 설정할수 있는 메뉴가 보이는데요

친구리스트 와 팔로잉 두 메뉴를

 

전체공개

친구만

나만보기

등으로 설정하실수 있으십니다 . 이 포스팅에 주된 목적이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 하는 방법이기에

저는 나만보기로 설정

 

 

친구리스트와 팔로잉을 나만보기로 설정한후 [ 완료 ] 버튼을 눌러주시면

모든 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 요즘은 너무나 SNS와 인터넷의 발달로

순식간에 일명 신상털기가 가능해졌다구 하는데요 본인의 신상도 중요하지만

우리가 아는 지인분들의 신상두 지켜주는 아름다운 인터넷문화가 되었음 하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