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입니다
점점 인터넷과 프린터 그리고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어디서든 이렇게 민원서류를
뗄수 있다니 세상 정말 좋아졌지요 , 물론 인터넷으로 출력 발급받은 증명서는
업체에 따라서 인증해줄지 말지는 회사마다 다를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인터넷으로 발급받을수 있는 재직증명서는 국민연금관리공단에서
제공해주는데요 , 회사를 다니게되면 직장인이라면 누구든지 월급을 받으면
세금에 포함되어서 나가는 돈이 바로 국민연금 이기 때문에 이걸 토대로
증명서로 채택해주는 거라구 생각하시면되세요
국민연금 홈페이지에만 접속하여도 인기검색어가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랍니다 , 회사를 퇴사하면 국민연금 세금을 내지 않게 되기
때문에 경력증명과도 관련이 있다는 소리 같내요
일단은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에서 민원 신청 누르시면 개인민원(조회/증명)
이라구 있으세요 눌러주세요
조회/증명 으로 가세요 그러면 가입증명서 라구 있으십니다 한글판 영문판 둘다 가능
인터넷으로 발급받은 증명서는 공단민원실에서 발급 받은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습니다
단, 서류를 요구하는 업체에서 국민연금 재직증명서 말고 회사내에서 발급받은걸
원할수도 있기에 꼭 미리 문의하시고 출력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자 이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면
되십니다
전자민원 이용시간은 연중 24시간 이용가능 대박 ㅎ
그리고 두가지 정도 동의 체크를 하시고 확인 누르십니다
완료가 되었내요
프린터 발급 / 팩스 발급 두가지가 가능한대요 만약에 오류가 생겨서
안된다면
화면 바로아래 증명서발급 프로그램 수동설치나
증명서발급 가능 프린터 목록으로
꼼꼼히 확인해보시고 다시 진행해주시면 되시겠습니다
이것으로 인터넷으로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으실수 혹은 출력할수 있는 방법에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 요즘 참 주민등록등본도 그렇고 프린터가 필수가 되었내요..
이참에 저렴하기도 하니 하나 사야겠어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