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네이버 영상 다운로드 2가지 방법

반응형

네이버 영상 다운로드

2가지 방법

 

 

요즘 네이버와 다음은 자기들만의 영상세계를 확장하기 위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할려구 합니다. 아마도 유튜브가 크게 성장한걸 교훈삼아서 그러는듯 합니다.

 

그런 현상으로 인해서 네이버 TV캐스트가 점점 커져가면서 이쪽에서의 영상을 다운로드 하고싶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이용할수 있는 방법과 다르게 약간의 시스템이 다르지만, 알고보면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영상 다운로드 URL 복사 방법

아마도 가장 많은분들이 이 방법을 올리시지 않았을까 생각되는데요, 바로 해당 콘텐츠의 URL를 복사해서 다운로드를 가능케 하는 사이트에 가서 붙여넣기후 추출하는 방법입니다.

 

 

오래전부터 이용한 방법입니다. 일단 알려드리자면

 

 

복사해둔 URL 코드를 해당 사이트에 이동해서 붙여넣기후 검색 를 누르시면됩니다. 어떻게보면 유튜브 영상물과의 같은 맥락의 형태라구두 보시면되십니다.

 

 

[ 링크 ] -- 붙여넣기 검색후 아랫 화면 으로 내려보시면 이런 모습이 나옵니다.

 

 

어떠한 컨텐츠든 원작자가 아닌 영상물을 개인의 소장용도 외에 다른곳에 배포시에는 그에따른 처벌이 발생할수 있음을 명심하시고 다운로드 해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영상 다운로드 알툴바 이용방법

저는 사실 자주 이용하지 않은 알툴바를 설치한후에 .. 컴퓨터에서 삭제하기 귀찮아서 놔두었었는데요. 이게 알고보니 네이버tv캐스트 다운로드가 가능했더군요

 

허나 툴바를 이용하길 꺼려하시는분들에게는 조금은 부담이 될수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은 이 방법만큼 가장 시간문제를 줄이는 방법은 없는듯 합니다.

 

이것으로 네이버 영상 다운로드 할수 있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