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 정보를말하다/생활정보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인터넷 홈택스

반응형

 

사업자등록증명원 발급 인터넷 홈택스

 

사업자등록증과 증명원과 어면히 다른가 하는 질문을 저또한 많이했는데요, 어면히 다르다라고 볼수 있습니다. 어쩌면 개인사업자분이 처음에 발급을 받으실때 등록증으로 발급받으시구요, 나중에 기관에서 재발급을 받고싶을때는 증명원으로 나옵니다.

 

 

즉, 이후에도 소득적인 측면이 발생하지 않음에도 아직은 개인사업자로써 업을 유지하고 있음을 의미해주는 용도로 보시면될듯 합니다. 발급및 프린터출력은 매우 간단한 절차만 거치시면되시는데요

 

 

준비물

일단 제일 중요한 프린터가 제대로 설정되어있으여하구요, 홈택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회원가입이 되어진 상태에서 공인인증서 까지 있으셔야 민원증명 단계로 넘어가십니다.

 

 

 

좌측 첫째메뉴에 있는 민원증명으로 이동하시면 물론 로그인을 하신후에 진행해주시는게 편안하십니다. 노란색 메뉴바중에 사업자등록증명 이라는 메뉴가 있으실겁니다.

 

 

 

이미 로그인한후에 홈택스 메인화면에서 사업자로 전환을 했기 때문에 , 출력하기전 입력창에서도 따로 설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다만 발급유형과 사용용도 제출처 만 자신이 제출하고자 하는 용도에 맞게 바꿔주시면되시곘습니다.

 

 

수령방법 발급 or 열람

 

아마도 열람보다는 프린터발급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으실테구요, 만약 열람후 화면조회 창에서 바로 캡처나 카메라로 찍어서 바로 전송하는 방법도 있을듯 합니다.

 

 

저는 일단 프린터발급을 해서 주민센터에 제출할 일이 있어서 일단 발급 모드로 설정후에 신청하기를 눌러보았습니다.

 

 

 

바로 프린터 출력 단계로 안넘어가실거에요, 발급번호에 있는 번호를 다시 한번 눌러주시면 증명서를 발급하시겠습니까? 라는 문구와 함꼐 확인을 누르시면 이제 인쇄가 완료되십니다.

 

 

 

한가지로 더 말씀드리자면, 사업자등록증명원 이라는게 해당 날짜에도 폐업을 하지않고서 정상적으로 사업을 유지하고 있음을 증명하기 위함이기에, 일전에 뽑아놓으신 증명서류로는 인정을 않해줄수 있을수 있기 때문에

 

 

제출하는 당일에 맞게 홈택스를 이용해서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점만 유념하시면 발급과 출력까지 큰 지장없이 진행이 가능하십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