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티스토리 가로폭 변경 방법 (반응형스킨)

반응형

 

티스토리 가로폭 변경 방법

(반응형스킨) 가독성을 높여보자

 

 일단 모바일에서는 어느정도 글을 길게 쓰더라도, 핸드폰 화면의 특성상 글의 배열이 맞게 떨어지는 경우입니다.

 

다만 저같은 경우에는 PC화면상에서 너무 넓게 설정함으로써 `애드센스` 링크광고가 너무 길게 나오는 문제가 발생해서 눈살을 찌푸리는일이 많아서 가로폭을 줄이고 싶었습니다.

 

 

 

일단은 티스토리가 워낙 오래된 블로그이다보니, 많은 TIP들이 있었지만 왠지 제가 원한 그런류의 포스팅이 제대로 없더군요,

 

그래서 어렵게 찾은 방법으로 저또한 현재 반응형웹스킨을 쓰고있었는데요, PC상에서 가독성을 좋게 보이기위한 가로폭 줄이기를 해보기로했습니다.

 

 

제가 원치않던 가로폭

 

물론 경우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저는 글을 길게 늘어쓰는걸 별루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링크광고 혹은 길만 길게 한줄 써있는걸 원치않았습니다.

 

 

 

첫번째 설정 방법 :: 일단 두가지를 설정해주셔야 하지만, 기본적으로 티스토리 관리모드로 들어가주십니다.

 

 

 

그다음에 콘텐츠 에 속해있는 메뉴중에 [ 설정 ] 으로 이동해주십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부분에서 글영역 혹은 이미지 크기를 줄이기 위해서 가로폭을 조정하셨을텐대요,

 

저또한 아무리 이곳에서 줄이고 늘려도 물론 글쓰기 할때는 변화가 있지만, 실상 글쓰기를 완료하고 PC(컴퓨터)에서 볼때는.. 제가 쓴글이지만 눈으로 보기에 좋지 않더군요

 

 

 

두번째 방법 :: 일단 첫번째방법을 적용한후에 진행하는겁니다. 꾸미기에 있는 HTML/CSS 편집기로 이동하십니다.

 

저또한 이 기능을 많이 이용하는편은 아닙니다. 사실 이걸 만지는 단계의 컴퓨터 실력자가 아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HTML 에서 설정을 바꾸는 포스팅도 많으신데요, 제 기준으로는 CSS를 이동해서 설정을 살짝 바꿔주었습니다.

 

 

 

물론 블로그마다 정확한 위치에 이 영역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저와 동일한 스킨을 사용중이시라면 이 부근에 있으실겁니다.

 

width:820px 로 되어있으실겁니다. 아무리 가로폭 영역에서 700으로 줄여도 650으로 줄여도 실상은 변경이 없던 글영역이였지요,

바로 이 부분에서 820 -> 원하는 사이즈 (첫번째방법 동일한기준) 으로 바꿔주시면되십니다.

 

 

 

제가 맨 처음에 올려드린 가로폭 불만사항의 이미지와 확실히 다른 사이즈로 변경이 되셨음을 확인해줄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제 반응형스킨 기준이구요, 다른 스킨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는지는 알수가 없습니다. 다만 저또한 글쓰는 입장이지만 읽는이의 가독성을 위해서 이 방법을 알아보았고,

 

또한 가로폭 변경에 어려움이 있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