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배틀그라운드 사양체크 방법 (with.온라인 PC게임)

반응형

배틀그라운드 사양체크 방법

(with.온라인 PC게임)

 

 

국내에 아직 정식발매가 되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인기몰이를 제대로 하고있는 PC게임이 바로 배틀그라운드 입니다. 이 게임으로 인해서 좀더 하드웨어 시장이 후끈 달아올랐는데요,

 

 

앞으로도 고사양 게임들이 속속 나오면서 특히나 그래픽카드쪽에 대한 투자들이 늘어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이미 온라인 게임시장에서 2위를 차지할만큼 동시접속자수도 200만이 돌파하였다구 합니다.

아직 제가 알기론 배틀그라운드의 맵은 하나 인걸루 알고있습니다. 얼른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되기를 바래봅니다.

 

 

 

여기서부턴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돌아갈정도의 사양으로 세팅할거라면 안하는만 못한다고 보기 때문에, 어느정도 여유롭게 돌아가는 컴퓨터로 하는게 좋다구 봅니다.

녹색창에서 `can you run it`를 입력해주세요

 

 

접속하시면 이렇게 사양체크하고싶은 게임의 네임을 적으라구 나옵니다. 한글로 되지 않고 영어로만 가능합니다.

 

 

 

검색창에 `battlegr` 를 입력하시면 바로 배틀그라운드가 서치됩니다. 눌러주세요

 

 

화면 처음단계엔 CAN YOU RUN IT 를 눌러서 본인 컴퓨터의 사양체크를 할수있구요 그리고 그 아래에 최저사양 조건에 대해서도 안내해줍니다.

 

CPU : 코어 i3 4340 , AMD FX-6300

메모리 : 6GB

OS : 윈도우 7,8,10 맥북(X)

그래픽카드 : GTX 660 2GB 라데온 7850 2CB

 

아무래도 요즘 추세에 맞게 그래픽카드 부분이 가장 애매모호하다고 보심됩니다. 물론 최신사양으로 최근에 컴퓨터를 맞추셨다면 이야기는 달라지겠지만, 제 데스크탑은 10년이 넘었기에

 

 

 

위에서 말씀드린 캠유런잇 버튼을 눌러주시면 파일 하나를 다운로드 합니다. 이단계에서 가만히 있으면 다음단계로 알아서 진행되면서 자신의 컴퓨터와 배틀그라운드의 사양과의 체크를 해주게됩니다.

 

 

 

역시나 제 오래된 블로그 전문 데스크탑 컴퓨터는 그래픽카드부터 탈락이군요, 아마도 앞으로도 점점 고사양 화질 높은 PC게임들이 나올텐대요,

그래픽카드 시장은 약간의 수익을 낼수있는 재테크의 용도로도 바뀔만큼 PC게임시장이 발전하는듯 합니다.

 

과연 이제 맵이 1개인 배틀그라운드 점점 발전을 거듭하고 서버안정화가 이루어진다면 어디까지 흥행을 이어갈지 주목할 부분인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