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오페라브라우저 VPN 사용방법

반응형

오페라브라우저 VPN

사용방법

 

 

사실 저또한 크롬브라우저가 최고라고 생각하면서 쓰고있었지만, 최근에 오페라브라우저 나오면서 확실하 빠른 속도감과 기본에 반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탑재되어있는 광고차단 기능과 더불어 IP 우회방법중에 하나라구 볼수있는 VPN 기능이 자동설치되어있다라는 장점이 있지요

 

 

 

녹색창에서 `오페라브라우저` 만 입력하더라도 다운로드 하시는데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설치까지 간단한 루트만 거치시면 됩니다.

 

 

 

첫 실행화면인 스윙브라우저의 메인모습인데요, 맨 좌측에 사이드바가 보이실거에요 그쪽에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톱니바퀴 환경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좌측 세번째 메뉴 브라우저 / 웹사이트 / 그리고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을 눌러주시면 해당 기능이 존재합니다.

 

 

 

VPN 사용에 체크를 하면 바로 실행이 되는 구조이구요, 이건 주소창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유튜브에서 이 기능을 많이 사용하구요, 혹은 국내에서 접속하기 힘든 사이트 이용시에도 이용하기가 편리합니다.

 

 

 

주소창 좌측에 VPN 이라는 마크가 보이실거에요, 이걸 누르시면 일명 해당국가를 변경할수가 있는데요, 최적의 위치를 미리 설정해주기 때문에 크게 만질필요는 없지만

 

 

 

간혹 조금은 엄격한 곳은 나라별루 심하게 막히는 경우도 종종 발생해서 이곳저곳 옮겨야 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사실 제가 최신사양의 컴퓨터가 아니라서 그런지 크롬브라우저를 이용해서 확장프로그램에 VPN를 자주 사용하다보면 느려서 일명 속터지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확실히 오페라브라우저는 속도감에서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 기준으로는 크롬보다는 우세한면이 많은듯합니다.

 

사실 아직도 저는 익스플로러로 하루에 웹를 이용시 90프로이상을 사용하는되요 조만간 오페라브라우저만 이용해도 괜찮겠다 라는 생각이 들만큼 매력이 넘치는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