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외장하드 용량 줄었을때 복구방법 (윈도우 7 기준)

반응형

외장하드 용량 줄었을때

복구방법 (윈도우 7)

 

 

요즘 워낙 USB,SD카드가 소형이면서도 용량이 크기 때문에 많이들 사용하시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동영상을 보관을 위해서 1테라바이트의 외장하드를 사용했는데요

 

 

최근에 프리도스 노트북을 구매하면서 윈도우10설치 USB를 만들게 없어서 외장하드에 설치후 작업을 하고서 다시 포맷후 보니 용량이..

 

 

 

본래는 1테라바이트를 인식해 줘야하는데요, 32기가라니요 너무 심했습니다 그래서 저또한 정보를 알아보았는데요 워낙 다들 홍보성 포스팅들이 많더군요 업체광고

 

 

 

물론 외장하드에 저처럼 중요한 정보가 없다면, 이 방법을 사용하셔두 무방하지만 혹시라도 중요한 정보를 꼭 필요한데 인식을 못하는경우라면 업체에 맞기셔야 합니다.

 

다만 특별하게 중요한 정보는 없지만 갑자기 줄어버린 용량 때문에 걱정이시라면 이 방법으로 간단히 해결이 되실겁니다 [ 제어판 -> 관리도구 ]

 

 

컴퓨터관리로 이동해주시구요

 

디스크관리까지 이동하시면 일단 설정할수 있는 위치에 이릅니다.

 

 

 

저는 외장하드가 F: 드라이브로 인식이 되어있는데요 아까도 보셨듯이 1테라바이트중에 32기가만 활성화 된 상태입니다. 처음에 할당되지 않음 이라는 폴더를 동시에 진행해주셔야 같은 드라이브에 용량이 복구된다가 보심됩니다.

 

파란색 누르시고 볼륨삭제 / 검정색 누르시고 볼륨삭제 를 해주세요

 

 

 

그럼 두가지의 볼륨이 한가지로 바뀌면서 할당되지 않음 상태로 변경됩니다. 그다음에 우측 마우스를 누르신후에 새 단순 볼륨으로 진행을 할겁니다.

 

 

 

순서에 맞게 다음으로 진행하시고 원하는 드라이브 까지 설정해주시면끝이납니다.

 

 

 

설정이 끝이나면 자동으로 포맷을 하고 난후에는 할당된 드라이브로 설정이되면 완벽하게 줄어든 용량의 외장하드가 재복구 되었음을 확인할수가 있으실겁니다.

 

 

 

저또한 평소에 이런 경우가 흔치 않고, 윈도우10 설치 때문에 이런 현상을 겪은바로써 많은 포스팅들이 오로지 복구를 위해 업체광고로 도배된게 안타까웠습니다.

 

물론 서두에서도 말씀드렸듯 중요한정보가 내포되어있다면 업체에 맡기시는게 맞구요, 저처럼 중요한 정보는 없지만 이런 용량 줄어듬 문제가 발생했다며 위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하시면되시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