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서버 DNS 주소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해결

반응형

 

 

서버 DNS 주소를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쉽게 해결하세요 (어떤통신사든 가능)

 

물론 경우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최근에 모바일(스마트폰)이 아닌 컴퓨터(PC)를 켜는 이유는 당연히 하나일텝니다. 인터넷을 하기위해서죠,

허나 간혹 DNS 주소를 찾을수 없습니다. 이 페이지를 표시할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재부팅을 한다거나 , 혹은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해결되는게 일반적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될때는 다른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이제부터 불필요한 내용은 배제하고 바로 해결모드로 넘어가보겠습니다. 윈도우키 + E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시죠,

 

 

좌측에 네트워크 를 찾으신후에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서 속성으로 이동하실거에요, 참고로 윈도우7 기준입니다.

 

 

 

 

제어판홈 아래에 있는 어댑터 설정 변경을 눌러주십니다. 일반적으로 DNS는 자동으로 설정되어있지만, 자동으로 설정을 잡아주지 못하기에, 임의적으로 바꿀겁니다.

 

 

 

 

 

로컬 영역 연결 에 우측마우스 눌러서 또 속성으로 이동을 하십니다,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 를 누른후에 마찬가지로 속성으로 넘어가서 설정을 바꿀겁니다. IPv6 이 아니라 IPv4 입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이제 궁금해하시는 부분입니다. 물론 보통의 경우에 SK브로드밴드,혹은 KT 저같은 경우에는 LG 를 사용하겠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지역 케이블를 통해서 인터넷을 이용하는 분들도 종종 계실거에요

 

 

그리고 많은 포스팅들이 이 세가지만 알려주고있습니다.

 

SK 219.250.36.130 // 210.220.163.82
KT .168.126.63.1  // 168.126.63.2
LG 164.124.101.2  // 203.248.252.2

구글 8.8.8.8 // 8.8.4.4

 

 

여기에서 중요한부분 저는 LG통신사를 사용하고 있지만, 임의적으로 구글껄 이용해보았습니다. 과연 풀릴까요

 

 

 

 

일단 자동에 체크되어있던것을 다음 DNS 서버 주소 사용으로 체크를 바꾸신후에, 임의적으로 위에 표에 나와있는 구글 설정 주소를 기본/보조에 적어넣어주십니다.

 

그후에 확인 -> 다음창에서 닫기 까지 눌러서 완전히 속성에서 빠져나오십니다. 그후에 다시 인터넷을 접속해보시면 네이버가 제대로 뜨심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SK,LG,KT 가 아닌 통신사로 인해서 해결방법에 대해서 찾지못하고 있을때는 구글 주소를 이용해보시는것도 나쁘시지 않습니다.

 

서버 DNS 주소를 찾을수 없습니다. 혹은 이 페이지를 표시할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실때 아무리 재부팅해도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해도 문제가 완벽하게 해결되지 않을때 빠르게 해결방안으로 괜찮은 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