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맥북 잠자기 모드 설정해서 오래 사용하세요

반응형

 

맥북 잠자기 모드 설정

 

잠자기모드(?) 일명 윈도우 유저에게는 화면보호기 라구두 생각할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물론 보통의 데스크탑 윈도우 운영체제를 쓰시는 분들이라면은 당연히 사용하지 않을때는 종료하고 윈도우를 끄는게 일반적인 방법입니다만,

 

특히나 윈도우운영체제도 마찬가지겠지만, 사용을 잠시 하지 않고 있을때는 화면보호기 라구두 할수 있는 잠자기모드를 설정해놓는것이 장기간 사용함에 있어서 좀더 수명을 길게 유지하는데 좋은 역활을 할거라구 봅니다.

 

 

 

일반적으로 DOCK 에 있는 Launchpad 를 눌러서 이동을 하십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이동을 하시는데요, 보통 윈도우를 이용해봤던 분들이라면 디스플레이 메뉴로 가실수도 있으신데요,

 

 

 

 

잠자기모드는 일명 에너지 절약으로 맥북에서는 보고있습니다.

 

 

 

 

배터리/전원어댑터 두군데에 관해서 시간을 설정해줄수가 있으십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가능하다면 하드 시스크를 잠자기 상태로 두기로 설정을 합니다.

 

 

또한 잠자기 상태에서는 Mac이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기능을 체크를 풀어서 해지를 하는 편입니다.

 

 

 

물론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디스플레이를 잠자기 상태로 두지 않은채 장기간 화면을 켜진 상태로 유지한다면 수명이 단축될수있다구 경고하고 있습니다.

 

맥북에 익숙치 않은 유저에게는 잠자기라는 말보다는 화면보호기라는 말이 더 익숙한 맥북의 잠자기모드 미리 설정해두시면 좀더 오랜기간 소중한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좀더 좋은 역활을 해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