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윈도우10 USB 3.0 드라이버 설치 회사별 확인방법

반응형

 

윈도우10 USB 3.0 드라이버 설치

회사별 확인방법

 

이제 출시되는 대다수의 컴퓨터를 포함해서 노트북은 거의다 USB 3.0이상의 드라이버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왠만한 운영체제 에서는 정상적인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잡아주는대요, 간혹 잡지 못하는 경우 혹은 업데이트를 제대로 하지 않는 경우에는

 

USB 3.0만의 제대로된 속도감있는 퍼포먼스를 구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드라이버를 제거후에 자동적으로도 잡아주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설치하시면되십니다.

 

 

 

 

USB 이동식디스크를 삽입했다구 해서 제대로 3.0 드라이버가 작동되는지는 확인할수가 없기 때문에, 속도가 생각한것 외로 느리다 싶을때

파일을 옮길시에나 이동시에, 해당 장치관리자로 이동하시면되는데요, 단축키는 기존의 윈도우7 과 동일합니다.

 

 

 

 

윈도우키 + Pause , 보통의 키보드는 프린터키 옆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노트북도 마찬가지이구요 그러면 장치관리자로 바로갈수 있는 화면이 나오십니다.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에 USB 3.0 확장가능한 호스트 컨트롤러가 있음을 확인할수가 있내요, 인텔 사 제품인듯 합니다.

 

 

 

그외에 육안으로도 3.0 이 설치되어있는걸 확인하는 방법은 삽입부분에 파란색으로 되어있의면 3.0 이라구 보심되십니다. 간혹 맥북은 하얀색도 띕니다.

보통의 컴퓨터는 거의다 인텔사 제품을 사용하는듯 하더군요

 

 

 

 

인텔사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설치하는 방법외에도 3dpchip 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이구요, 3dpchip 을 통하면 자신의 컴퓨터 하드웨어의 드라이버 버전 상태를 확인해서 업데이트도 가능하기에,

한번쯤은 이용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3dpachip 같은 경우에는, 녹색창에서 3dp 만 입력하더라도 메인 네이버카페가 뜨기 때문에 다운로드 하시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거라구 보면 될듯 합니다.

 

 

 

USB 2.0 vs 3.0 의 차이점이라면 크기 전송속도에서 비롯합니다. USB 2.0 같은 경우에는 최대 30 이라구 가정한다면 USB 3.0 은 100이상이 나오기 되지요, 그렇게 때문에 3배이상의 차이 때문에 요즘은 거의 모든 컴퓨터에서 USB 3.0 를 쓴다구 보심됩니다.

 

색상으로 2.0 은 검정색 삽입단자로 보심되구요, 3.0 은 파란색이라구 보심됩니다. 물론 이동식디스크가 2.0 버전을 사용한다구 해서 3.0 에 삽입이 안되는건 아닙니다, 다만 서로가 같은 버전일때가 가장 최상의 전송속도의 조합을 냅니다.

또한 드라이버도 제대로된 버전이 설치되어있어야지만 그만큼의 시너지를 얻을수가 있으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