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컴퓨터 자동종료 윈도우7.10 둘다 가능 취소 실행

반응형

 

컴퓨터 자동종료 취소 실행

윈도우7 윈도우10 사용해보기

 

사실 저같은 경우에는 귀찮으면 컴퓨터를 종료시키지않고 자버리는 습관이 들었습니다. 그러다 최근에 노트북을 사용하는 빈도가 높아지면서 배터리에 대한 소모 때문에 밤늦게 영화를 보다가 잠드는 경우에 이 기능을 사용하는데요,

 

물론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좀더 정확한 시간대에 종료할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윈도우에서 제공해주는 자동종료 서비스로도 이용이 가능하다라는 사실

 

 

 

 

윈도우7 그리고 윈도우10 모두 단축키는 동일합니다. 윈도우키+R 버튼을 눌러서 실행 창으로 이동을 하실겁니다.

 

 

 

 

자동종료 실행 :: shutdown -s -t 숫자..

 

이때 60 은 60초를 의미하며, 600은 600초를 의미하기때문에 초단위로 계산을 하셔서 입력하시면되십니다. 1시간이야 3600초가 되겠지요, 60초가 1분입니다.

 

 

 

 

자동종료 취소 :: shutdown -a

 

간혹 윈도우7에서는 자동종료가 취소되었는지 확인하는 창이 뜨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아리송한 경험을 몇번 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출시되는 노트북들은 거의다 운영체제가 윈도우10를 채택하고 있기에 윈도우10 노트북으로도 실행을 해보았습니다.

 

 

 

 

자동종료를 600 즉, 10분으로 지정을 해보았는데요, 10분후에 windows가 종료됩니다. 라는 문구가 뜸을 확인할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취소를 하고 싶다면, 위에서 언급해드린것처럼 명령어를 입력하면, 로그오프가 취소되었습니다.

 

예약된 시스템 종료가 취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발생합니다 - 윈도우 10 기준

 

 

 

 

윈도우7 에서는 좀더 투박한 윈도우창을 확인할수가 있내요,, 비교해보니 은근 촌스럽내요 하지만 안내 문구는 동일합니다.

 

10분후에 windows가 종료됩니다. 취소시에는 가끔 안내문구가 뜨지 않아서 아리송 할때가 종종 발생합니다.

 

참고로 기본적으로 윈도우에 탑재된 기능말고도 여러가지 자동종료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

 

`타임가드` 혹은 `오토오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좀더 디테일한 자동종료 시간대도 설정할수 있기 때문에, 스타일에 맞게 사용하심 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