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시스템 리소스 부족 현상 해결

반응형

시스템 리소스 부족 현상 해결

 

 

보통 이런 오류는 엑셀,혹은 온라인게임을 하다보면 일어나는 현상중에 하나입니다. 쉽게 말해서 현재 열려있는 프로그램을 가동할수 있는 메모리 상태가 아님을 뜻한다구 보면 간단합니다.

즉, 이럴때는 근본적으로는 너무 많은 프로그램들이 컴퓨터에 설치되어있어서 일수도 있구요, 메모리가 부족해서 일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윈도우 자체적으로 크기를 늘릴수가 있습니다.

 

또한 권장크기의 최대 1.5배까지는 임의적으로 늘릴수 있다구 하니 이부분까지 인지하시고 오류를 해결해주심될듯 합니다.

 

 

 

 

일단 기본적인 내용은 여기서 끝내고, 본격적으로 컴퓨터 리소스가 부족하여 현상을 해결해보자구요, 저 같은 경우에는 크롬브라우저에서 번역기능과 타오바오 채팅을 하다보면 이런 현상이 자주 일어나더군요,,

 

단축키 :: 윈도쿠 + Pause [ 윈도우 7 기준 ]

 

 

 

 

좌측에 고급시스템 설정으로 이동해주세요, 보통 이 메뉴에서 장치관리자로 많이들 이용하는데, 저또한 생소하더라구요

 

 

 

 

맨 처음 이미지가 사라졌내요,, 처음 창이 열리면 고급 메뉴 바로 아래 성능 [ 시각효과,프로세스 일정, 메모리 사용 및 가상 메모리 ] 설정으로 이동해주십니다.

 

 

 

그리고 바로 위 이미지처럼 화면이 나오면은, 고급 변경 버튼을 눌러서 이동하십니다.

 

 

 

 

여기서부터 조금 더 천천히 설명을 드립니다.

 

(1) 모든 드라이브에 대한 페이징 파일크기 자동관리 ( 이쪽 부분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체크해제 해주세요)

 

(2) 사용자 지정크기 클릭해서 임의적으로 설정

그리고 아래 보시면 권장크기가 나옵니다 제 기준으로는 3072MB 인데요, 여기에서 최대 1.5배까지는 설정하셔두 무방하십니다.

물론 보통은 권장크기로 설정하는게 안정적이라구 볼수있습니다.

 

(3) 처음크기/최대크기 3072MB 설정해주었습니다.

 

 

 

물론 컴퓨터마다 권장크기가 다르기에, 그 부분에 대해서는 본인이 알아서 체크해주심될듯합니다. [ 확인 ] 누르고 나오십니다.

 

 

 

 

그리고 다시 처음 화면으로 나오는데요, 여기서도 한번더 [ 적용 ] -> [ 확인 ] 을 눌러주시면 되십니다.

경우에 따라서 재부팅을 꼭 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으니, 꼭 재부팅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물론 엑셀이나 혹은 배틀그라운드 할때도 간혹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구 하는데요, 아무래도 본연의 컴퓨터에 설치된 메모리(RAM) 이 이 모든 프로그램들을 카바하지 못해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사양 좋은 컴퓨터를 구매할려구두 하는거겠지만, 기본적인 체크변경으로도 일정부분은 사용이 가능하다는점 참고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