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설정 회사별안내

반응형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설정 회사별안내

 

 

아직도 저는 구식인가 봐요,, 노트북을 사용한지가 시간이 좀 흘렀지만, 아직도 마우스가 없으면 이용하는게 부담스럽더라구요,

그리고 현재 LG 애플 사의 노트북을 두대 보유중임에도 마우스가 꼭 있어야 사용할만큼 터치패드는 익숙치가 않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바로 잠금설정을 주로 이용하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노트북 회사마다 약간씩은 다르겠지만, 어느정도 기본적인 설정방법은 동일합니다.

 

 

 

 

많은 노트북 업체들이 [ FN ] 키를 기본적으로 탑재해 놓은 상태에서 잠금설정을 따로 운영체제 설정이 아니라 키보드 상태에서 할수 있는데요

 

 

 

 

LG 노트북의 경우에는 [ F5 ] 가 해당되겠습니다. 즉, 경우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노트북 키보드 상단에 이런 표시가 있는걸 눌러주시면 되시겠습니다.

 

 

즉, HP 를 비롯해서 삼성 아수스 등 다양한 브랜드 회사에 키보드 자판을 보시고 F7 번이 될수도 있고 F12 번이 될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 Fn ] 를 누른상태에서 터치패드 모양의 아이콘이 그려져있는 F5 등을 눌러주심됩니다.

 

만약이 방법으로도 먹히지 않을경우에는

 

 

 

 

윈도우 10 기준으로 설정으로 이동해주십니다.

 

 

 

 

[설정] -> [장치] -> [마우스] 로 이동후에 추가 마우스 옵션으로 접속하시면되구요,

윈도우10이하의 운영체제라면, 제어판에서 마우스로 이동해주시면됩니다. 이동루트는 비슷합니다.

 

 

 

 

터치패드를 사용안함으로 설정해주시면 끝이납니다.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Fn키가 먹히지 않을경우에 해당해주시면되시겠습니다.

 

 

 

 

맥북의 경우입니다. 시스템환경설정 톱니바퀴를 누르시고 손쉬운사용으로 가주십니다.

 

 

 

마우스와 트랙패드 가 있으시구요, 눌러주시면 마우스 또는 무선 트랙패드가 있으면 내장 트랙패드 무시하기에 체크를 해주시면 끝이납니다.

 

 

 

 

노트북의 가장 큰 메리트가 가벼움과 이동의 편리함일텐대요, 그래서 최대한 터치패드를 이용해서도 자유자재로 사용할수 있어야 하는데,,

 

전 아직까지도 터치패드가 부담스럽더라구요, 뭐 물론 사용하는건 본인의 선택사항이기에, 터치패드의 사용여부는 본인이 판단하면 되시겠습니다.

 

이것으로 노트북의 터치패드 잠금 설정 방법에 대해서 회사별루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