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아이폰

아이폰 화면녹화 IOS11 이라면 컴퓨터 어플 없이도 가능하다

반응형

아이폰 화면녹화 IOS11 이라면

컴퓨터 어플 없이도 가능하다

 

 

사실 저도 한때 클래시오브클랜 같은 모바일게임을 자주할때는, 유튜브에 올릴려구 화면녹화를 컴퓨터 프로그램등을 통해서 이용하기도 했었더랩니다.

 

물론 이럴때는 보통의 유저가 컴퓨터로 게임을 할텐대요, 이제는 아이폰 자체적으로 IOS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된 상태라면 자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기능으로 누구든지 아이폰을 이용해서 게임이라던지, 뭔가를 할때 화면녹화 기능을 통해서 바로 저장할수가 있으십니다.

천천히 제가 안내해드리는 내용으로 따라오시면될듯합니다.

 

 

 

 

제가 이 루트를 안내해드리는것은, 자주 이용할 기능을 알림모드에서 바로 생성되게 만들기 위함이라구 보심될듯 합니다.

 

설정 (톱니바퀴) 누르신후에 중간쯤에 있는 제어센터로 이동하십니다.

 

 

 

 

앱 내 접근 모드에 체크상태를 저처럼 해주심되십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 있는 제어 항목 사용자화 로 이동해주세요

 

 

 

 

플러스 마크 있는 곳을 보시면 , 화면기록이라는 메뉴가 보이심을 알수가 있으십니다. 플러스 눌러서 알림모드에 생성되게 만들어주심되십니다.

 

 

 

 

 

즉, 알리모드에서 이용하기 위함입니다. 알림모드에서만 이 모드를 활성화 할수 있는지는 저두 아직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제 알림모드창에는 손전등,타이머,계산기,카메라,화면기록이 있내요, 이제 활성화 되었기에 알림창을 열어보겠습니다.

 

 

 

 

저 부분이 바로 아이폰에서 화면녹화를 바로 할수있는 기능의 마크입니다. 누르시면 3,2,1 이 지난후에 녹화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화면 맨위에 빨간색으로 된 부분을 누르시면 녹화를 중단할건지 안내문이 뜹니다. 아직 저두 이 다음 부터는 테스트를 제대로 해보진 못했습니다.

 

 

 

 

물론 화면녹화 기능을 어떠한 용도로 사용을 하실런지는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저처럼 IT 블로그를 이용하는 분들에게도 어느정도 유용한 기능인듯합니다.

 

특히나 요즘은 유튜브로 모든 분야에 걸쳐서 영상들이 업로드 될만큼 이제는 비디오시대이기 때문에 글보다는 영상물에 대한 정보가 솟아질듯하기 때문에, 애플에서 새로 추가된 이 기능이 앞으로도 큰 호응을 받을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