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아이폰

아이폰 주소록 옮기기 깔끔정리

반응형

아이폰 주소록 옮기기 깔끔정리

 

 

물론 주소록 혹은 전화번호부를 뜻하는거와 동일하게 보시면되십니다. 물론 방법도 똑같지요, 물론 최근에는 구글드라이브 라던지 다양한 프로그램/어플리케이션이 나왔기에 여러가지 방법을 이용할수도 있지만,

 

저같은 경우는 아직도 네이버 주소록을 이용하는게 가장 편리하더군요, 아이폰에 있던 주소록(전화번호부)를 네이버주소록을 통해서 옮기면 컴퓨터에서도 접속해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수정 기능도 가능하기에, 아이튠즈로 수정하는거 것보다는 훨씬 평소에 쓰던거와 비슷한 구조의 네이버가 편리합니다.

 

 

 

 

앱스토어에서 네이버 주소록 입력하시면 한가지밖에 뜨지 않기에, 다운로드 설치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으십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실행해줍니다. 사용자의 연락처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라는 문구가 뜹니다.. 네네 무조건 승인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두가지 메뉴가 보이십니다.

 

(1) 백업전용모드

(2) 실시간동기화모드 (비추천)

 

 

 

 

 

개인적으로 두번째의 실시간동기화모드는 데이터소모와 더불어 배터리소모도 차지하기때문에, 구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백업전용모드에 체크하시고 실행해주시면됩니다.

 

 

 

 

아뿔싸 네이버주소록으로 아이폰에 있던 주소록 을 보낼려구 했더니,, 이미 주소록에 433개나 있다구 하내요,, 다급하게 컴퓨터를 켜서 네이버주소록에 접속해봅니다.

 

 

 

 

전 기존에 저장되어있던 주소록을 완전히 삭제하고 싶었습니다. 다시말해서 아이폰에 있는 주소록 을 네이버주소록에 똑같이 이동시켜 주고 싶었지요,

 

그래서 네이버주소록에 있던 기존의 연락처들은 전부 삭제하기로 합니다.

 

 

 

 

체크하시고 삭제 눌러줍니다. 안타깝게도 전체삭제 모드는 없는듯합니다.. 30개씩 이라서 그래두 금새 삭제는 할수가 있었더랍니다.

 

 

 

 

자, 이제 다시 돌아오면 이렇게 네이버 ( 0 ) 으로 체크되어있음을 확인이 가능, 이제 이 어플리케이션으로 내보내기 하면 백업 옮기기 완료입니다.

 

혹시라도 나중에 백업시켜버려야 하는경우거나 잃어버리는경우를 대비해서 꼭 미리 한번쯤은 이렇게 주소록을 옮기기 해놓는것두 괜찮은 습관이라구 볼수 있습니다.

 

또한 수정하기를 해서 네이버주소록에 있던걸 타 핸드폰이라던지 기존의 아이폰에도 가져올수 있다라는 장점이 있지요

 

이것으로 아이폰 주소록 옮기기 완벽 깔끔정리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