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trustedinstaller 파일 삭제 권한 해결

반응형

trustedinstaller 파일 삭제 권한

 

 

이 오류는 사실 오류라기 보다는 , 보안을 위해서 생긴 최상위 권한이라구 보심됩니다. 다만 불가피하게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이 권한을 얻어야 하는데요, 파일 이 될수도 있을뿐더러 폴더도 되기 때문에 이 문제로 인해서 포맷을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곤 합니다.

 

제가 안내해드리는 방법은 두가지 정도인데요, 첫번째는 정석대로 권한을 얻고 하는것과 둘째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간단히 해결해보는겁니다.

 

사실 두번째는 제가 테스트해보지 못해서 정확한 답변은 드리기가 좀 힘들겠내요, 첫번째 방법부터 설명들어가겠습니다.

 

 

 

 

일단 제가 올려드리는 루트만 신경써주시기 바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참고적으로 아무런 파일이나 진행하거기 때문입니다.

 

trustedinstaller 파일의 권한을 얻을수 없어서 삭제하지 못한 경우에 해당 파일or폴더에 속성으로 일단 들어가주십시오

 

 

 

 

속성으로 들어가신후에 -> 보안으로 이동하십니다. 속성->보안

 

 

 

 

보안 탭 창이 뜨면 맨 아래에 [ 고급 ] 으로 이동해주세요

 

 

 

 

고급탭 이동후에 상위 메뉴중에 [ 소유자 ] 로 오시고 그다음에 맨 아래 편집으로 이동

 

 

 

 

Adminlstrators 로 권한을 클릭후에 [ 적용 ] [ 확인 ] 눌러주십니다. 본래는 현재 소유자가 trustedinstaller 로 나오시는게 정상이지만, 제가 임의적으로 해당 파일을 찾을수가 없어서 제 화면은 이렇다구만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시 원점인 , 속성 -> 보안 으로 와서 이번에는 편집으로 들어가십니다.

 

 

 

 

그 다음에 사용자 권한을 아까 변경하신 Ad 누르신후에 맨 아래의 모든권한을 허용으로 체크해주시고 해당 파일을 삭제 하시면 되시겠습니다.

 

 

그리고 이건 두번째 간단한 프로그램을 이용하는겁니다. 사실 제가 테스트만 제대로 했다면 이 방법이 가장 수월하겠지요

 

TrustedinstallerToAdministrator.exe

실행하시면 경고창이 뜹니다. 실행을 누리시고 이용하심되십니다.

 

 

 

 

지금까지 trustedinstaller 파일 삭제 권한이 없을때 발생하는 오류 해결하는 2가지의 루트를 알아보았는데요, 선택은 언제나 그렇듯 본인의 몫입니다.

 

가장 편한 방법으로 할수도 있지만, 제대로 삭제가 되지 않는다면, 조금은 번거롭지만 첫번째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