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맥북 나의모든파일 안뜰때 해결 TIP

반응형

맥북 나의모든파일 안뜰때 해결 TIP

 

 

제 맥북에어가 며칠전부터.. 파인더에서 나의모든파일이 뜨지 않아서 파일 다운로드를 자주하는 입장에서 굉장히 피곤해지더군요,

물론 크롬브라우저나 임의적으로 다운로드 진행시에는 파인더에서보기로 가능은 하지만, 추후에 삭제하던지 할때는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해결 방법은 너무나 간단한 곳에 있었지만, 모든 IT 문제점이 그렇듯 내가 알기전에는 정말 어려운거라는 사실이죠,

 

이번 포스팅에서 나의모든파일이 파인더에서 보이지 않고 안뜰때 이리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일단 즐겨찾기에 본래는 나의모든파일이 있었지만 사라졌구요, 그리고 그아래 어디를 찾아도 없었습니다.

 

 

 

 

상단 메뉴에 파인더가 뜰때 눌러서 환경설정으로 이동해주십니다.

 

 

 

 

사이드바에서 이 항목 보기 : 나의모든파일에 체크가 풀려있음을 확인할수가 있었습니다.언제 내가 체크를 풀었는지 조차 전혀 기억이 나지 않는데 말이지요,

 

체크해주시면 끝이나십니다. 간단하죠?

 

 

 

 

파인더 보깅해서 나의모든파일이 생성되었음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사이드바에서 파인더를 눌렀을때 나의모든파일로 다이렉트로 이동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짧은 TIP 을 안내해드리자면

 

 

 

 

이동 방식은 동일합니다. 파인더 에서 환경설정으로 이동해주십니다.

 

그리고 일반 메뉴에서 맨 아래 새로운 파인더 윈도우에서 보기 를 누르시면 어떤 위치로 먼저 가고싶은지 체크를 해주시면 되시겠습니다.

 

 

 

 

사실 감성노트북 이라구 불리는,, 애플사의 맥북 유저가 국내에서도 꽤 많을거라구 보긴하지만, 아직도 포털사이트에서 맥북에 관한 문제에 대해서 검색을 하면 그리 많은 정보가 나오지 않더군요

 

저또한 사용자이기 때문에 이런 사소한 문제에도 크게 영향을 받는듯 합니다. 다음에는 나의모든파일에서 동일한 파일이 2~3개 발생하는 이유와 파일 삭제 불가능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한 오류도 한번 해결후 포스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