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포토샵

포토샵 투명배경 만들기 2가지 TIP

반응형

포토샵 투명배경 만들기 2가지 TIP

 

 

이번시간에는 제가 예전에 한번 포스팅을 하기도 했는데요, 포토샵을 이용해서 사이드 부분을 투명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보통의 그림판이나 포토스케이프로는 이 작업을 할수가 없습니다.

 

저또한 유튜브 로그를 만들기 위해서 이 작업을 했었는데요, 물론 네모란 상태의 이미지 였따면 구지 않해도 되지만, 보통은 동그란 형태의 사이드를 없애기 위해서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가장 기본적인 배경을 처음부터 투명으로 하는겁니다. 새로만들기 해서 배경내용 : 투명 으로 해주심되십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위치를 설정해주시면되지요, 물론 이건 너무나 간단한 생각이구요 다음 TIP 으로 이동하시죠

 

 

 

본래 사장 사이드에도 이미지가 있었습니다. 이미 제가 배경을 투명화 시켜버린 상태였구요 이 부분은 무시하고 진행하겠습니다.

 

끌어온 이미지의 상자 사이드 부분을 투명화 시키고 싶었습니다. 일단 우측에 레이어를 눌러주세욤

 

 

 

 

확인을 눌러서 레이어 활성화 시켜주는겁니다. 이 작업을 수행해야지만 사이드 부분 투명 작업이 실행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자동선택도구를 이용하구요 마지막으로 빠른 선택도구로 마무리 하는 편입니다. 물론 이미지에 따라서 작업은 다소 다를수도 있구요

 

 

 

배경화면 투명 으로 만들고 싶은곳을 눌러서 DELETE 키를 누르면 투명으로 변합니다.

 

 

 

이렇게 응용하면된다는거시지요, 네모난 이미지안에있는 동그란 이미지만 남기고 사이드를 버리고 싶을때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면되십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다른이름으로저장 을 누르시고 파일형식은 무조건 PNG 로 해야 저장이되면서 투명으로 설정되십니다.

포토샵으로 참 많은 작업을 할수가 있는데요, 저는 아직도 햇병아리 수준만 이용하고있내요 아무쪼록 간단하면서도 어려운 투명배경 만들기 이용 TIP 이였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