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포토샵

맥북 포토샵 설치 최신버전만 가능하다라는 사실

반응형


애플제품의 한계점 국내 정보가 너무나 희박하다라는 사실 맥북 포토샵 설치 macOS 최신버전에서는 2018버전류만 가능하다라는 사실



국내에도 분명 노트북으로 맥북프로나 맥북에어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기도 하겠지만, 아직까지도 좀더 구체적인 사용활용도에 대한 정보성글은 정말 없는듯 합니다.

저또한 최근에서야 맥북에 활용을 많이 하는편이 되었는데요, 웹상에서 정보 찾기가 상당히 어려울뿐만 아니라, 예전 자료는 현재에는 별 도움이 안된다라는 사실이죠,


아무튼 맥북에어 녹색창에 `어도비 포토샵` 를 입력하시고 해당 체크 부분으로 접속해주심되십니다.




저또한 사실 데스크탑에서 컴퓨터를 쓰는 빈도가 확실히 많기도 하며, 윈도우 운영체제와 맥북의 운영체제가 동일한 프로그램명이여도 인터페이스가 다른점이 상당히 많더군요,

한가지로 예로 포토스케이프가 그렇구요, 아무튼 데스크탑에서는 포토샵 CS6 버전을 사용하고 있어서 맥북에서도 같은 프로그램이면 좋았겠으나, 현재는 OS최신버전이라면 이게 막혀버린 상황이라구 하더군요




본래는 CS6 같은 경우에는 30일간의 무료체험기간을 두지만, 포토샵 2018 같은 경우에는 단 7일간만 무료체험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 이용할수 있는 방법은 ㅋㄹ 이기 때문에 언급해드리지 않겠습니다.




포토샵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맥북에서 쉽게 볼수 있는 다운로드 한 항목이 아니기 때문에 열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럴떄는 열려고 하는 파일을 [ control ] 버튼을 누르고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시면됩니다.




그럼 이렇게 열기 버튼이 생성되심을 확인할수가 있으십니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줘야 마무리 단계로 이어지더라구요, 전 그냥 구글 지메일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보았습니다.




사실 저는 이때까지만 해도 설치되는 포토샵이 2018 버전인지 데스크탑에서 사용하고 있는 CS6 버전인지도 모른채 이 과정을 진행하고 있었다라는게 함정이죠




첫 화면을 보니.. 심플하게 바뀐 체험판 버전인줄만 알았더니. 포토샵 2018 이더군요, 그래서 일단 급하게 CS6 버전의 체험판을 무료설치 할려구 해보았으나, 맥북 OS가 최신버전이라면 더이상은 CS6 버전은 어떠한 방법으로도 설치가 불가능하다라는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이건 어디까지나 어도비 홈페이지를 통한 무료체험판 설치에 관한 내용이기에, 프로그램 실제 구매시에는 어떠할지는 모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