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노트북 그래픽카드 보는법 윈도우, 맥북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요즘 많은분들이 중요시 생각하는 노트북 그래픽카드 보는법 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저또한 최근에 포스팅용을 위해서 일명 사무용노트북을 구매하기도 했는데요,

요즘에 워낙 젊은층과 더불어 직장인 분들도 온라인게임을 많이 하기 때문에 그래픽카드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듯한데요, 그로인해 점점 사양이 좋은 노트북도 많이 출시되는듯 합니다.


특히나 배틀그라운드 같은 경우에는 그래픽카드의 중요성이 매우 크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LG노트북 윈도우10 운영체제

아마도 국내에서 가장 많은분들이 사용하고 있지 않을까 하는 윈도우 운영체제의 노트북인데요, 저또한 맥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간혹 불편한 상황이 국내에서 쓰는데는 많습니다.


아무튼 키보드 기준으로 윈도우모양의 아이콘 + R 버튼을 눌러주십니다.




실행창이 뜨는데요, 이곳에 dxdiag 라는 명령어를 입력하시고 엔터를 치시면되십니다.




다이렉트X 진단도구 라는 화면창이 뜨는데요, 두번째 상단 메뉴인 디스플레이를 누르시면 해당 노트북의 그래픽카드를 볼수가 있으십니다.


저는 인텔 HD 그래픽 620 이라구 하내요, 본래 구입할때도 일명 사무용컴퓨터를 이용하기 위했기 때문에 고사양의 그래픽카드는 아니네요,, 온라인게임 안녕..







맥북에서 그래픽카드 

사실 매우 간단합니다. 맥북의 기본 화면에서 맨 좌측의 사과마크를 누르시고 이 맥에 관하여를 눌러주십니다.




마찬가지로 디스플레이 영역으로 가시면, 윈도우보다는 좀더 아주 간단하게 내역을 확인할수가 있으시구요, 내장 디스플레이라구 나오내요, 인텔이구요 HD 그래픽 6000 이라구 나오내요, 구입한지가 꽤나 된 모델이며 거의 아주아주 기본사양이기에 그리 높은 사양은 아님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인텔 620은 지포스계열로 따진다면 gt 730정도구요 인텔 6000은 gt 630 정도로 보심되세요, 그래서 최근에는 외장그래픽카드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