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공인인증서 스마트폰 이동, 복사, 내보내기

반응형



요즘 모바일뱅킹으로 발달로 인해서, 사실 인터넷뱅킹을 쓰는 분들이 많이 줄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은행에 계좌를 쉽게 벗어나지 못하는데요, 다만 컴퓨터로의 작업이 아닌 모바일기기에서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스마트폰 이동 및 복사 내보내기를 하셔야 하는데요,


보통은 발급받은 한 은행에서 여러개의 은행을 통합적으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이럴때는 발급받은 은행에서 실행하셔야 하는부분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SC제일은행이 이기에 해당 홈페이지에서 시행해보았습니다. 이 곳의 특징인지는 모르겠으나 엄청 간단하게 거의 1~2분 만에 해결이 되더라구요




컴퓨터로 접속한 모습인데요, 로그인을 하지 않고 바로 공인인증센터 로 이동을 하시면되십니다. 그전에 저같은 경우에는 미리 핸드폰(스마트폰)에서 해당 은행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 놓은 상태입니다.




세번째 메뉴인 공인인증서 스마트폰 복사 [ 바로가기 ] 를 눌러주시면되시겠습니다.








절차는 매우 간단한데요,


(1) 컴퓨터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2) 인증번호 8자리 생성

(3) 스마트폰 앱에서 인증번호 8자리 입력후

(4) 스마트폰 앱에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시면 이렇게 스마트폰에서 입력해야할 인증번호 8자리가 생성됩니다.




스마트폰 은행 앱에서 인증센터로 가셔서 PC에서 가져오기로 가시면 이렇게 인증번호를 적으시고, 컴퓨터에서 쓰시던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그대로 적어주시면 되십니다.




이제는 꼭 컴퓨터 전월을 켜지 않아도 스마트폰에서도 은행업무를 쉽게 볼수가 있게되었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카카오뱅크 라던지 보안카드도 필요없이 바로바로 이체가 가능한 좋은 모바일은행이 많아져서 사실 사용빈도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앞으로 얼마나 더 이렇게 공인인증서 제도가 이어질지 모르겠으나, 일단은 스마트폰에서도 쉽게 은행 이체 업무를 보기위해서는 공인인증서 이동 혹은 복사 가져오기 를 설정해 놓으시면 편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