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아이폰

네이버메일로 아이폰에 영화넣기 신기방기

반응형


네이버메일을 통해서 아이폰에 영화넣기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릴겁니다. 물론 와이파이 상태에서 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또한 이 방법은 따로 곰플레이어 어플이 없어도 재생이 가능한 사진첩으로 옮길수가 있습니다. 다만 자막파일이 따로 존재한다면 다소 힘들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직 자막파일이 있는 영상은 테스트해보지 못했습니다.




이번에 준비한 아이폰 영화넣기 혹은 동영상넣기의 기본 베이스는 바로 압축파일 ZIP 입니다. 제가 일전에 올렸던 압축파일 열기라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그걸하면서 동영상도 그럼 압축을 하면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2018/02/19 - [IT 정보/아이폰] - 아이폰 압축파일 열기/풀기 Zip 이메일




기본 루트는 이렇습니다. 원하는 동영상/영화 파일을 압축합니다 zip 로 말이지요, 그리고 네이버 메일로 보냅니다. 물론 자신이 직접하는거면 내게쓰기 기능을 해도 되고, 지인분이 보내준다면 압축을 해서 보내달라구 하면됩니다. 자신의 메일주소로



그리고 나서 파일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이런화면이 나오세요 위에 URL 주소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해당 어플은 위에 이전글 보시고 진행하시면됩니다.




동일하게 압축파일 풀기와 같이 진행해보았습니다. 저두 사실 설마설마 했구요 사진파일만 압축해서 진행해보았기에 영상은 확실하지가 않았습니다.




SAVE 를 누르고 다운로드 폴더를 접속하니 이렇게 제가 압축해서 보낸 영화파일이 다운로드가 되고있었습니다. 물론 와이파이 상태에서 하시던지, 저는 어차피 무제한이라 별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해당 어플로 옮겨신 압축파일을 푼상태에서 Move 를 누르면 이제 사진첩 아이폰으로 직접 다운로드가 가능해집니다. 보다 정확한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되시겠습니다.




사진첩으로 이동, 본래 동영상 파일을 네이버 메일로 보내면, 다운로드는 불가능하고 바로 네이버에서 자체 영상이 플레이가 됩니다.




와우 제가 원하던 사진첩에서 영화보기가 가능해졌습니다. 물론 자막파일이 따로 있다라면 곰플레이어를 통해서 아이튠즈를 이용해야 될지도 모릅니다. 

다만 이 방법을 제가 안내해드리는건 보다 쉽고, 아이튠즈가 없어도 혹은 지인에게 있는 파일또한 바로 이메일을통해서 옮겨받을수가 있다라는 장점이죠



(1) 원하는 영화/동영상 파일을 ZIP 압축

(2) 네이버메일로 전송한다

(3) 압축해제 어플 Documents 이용한다

(4) 압축을 푼 파일을 사진첩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2018/02/19 - [IT 정보/아이폰] - 아이폰 압축파일 열기/풀기 Zip 이메일


다만 자막파일이 따로 있다라면,, 사진첩에서 합쳐져서 영상이 나올리가 없기 때문에 이점은 참고하시고 진행하심 될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