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컴퓨터

윈도우10 기본앱 삭제방법 기본적인 혹은 프로그램

반응형


편하면서도 뭔가 어색한 윈도우10 기본액 삭제 방법 안내입니다, 참고로 기본적인 방법으로 되지 않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저는 현재 윈도우7 운영체제의 데스크탑과 윈도우10의 운영체제 노트북을 동시에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직도 옛날 사람인지 윈도우7 운영체제가 편하더군요,

현재도 윈도우10의 인터페이스가 어색한 1인이랍니다. 이번시간에는 기본적인 방법으로 기본앱을 삭제하는방법과 더불어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추가적인 것두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Mkremove.zip




일단 압축파일을 풀고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십니다. 삭제하고 싶은 기본앱을 모두 선택해서 제거해주시면되십니다. 그리고 이제 두번째로 윈도우에서 자체적으로 제거하는 순서로 넘어가시겠습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누르시면 되십니다.



참고로 제가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맨 처음에 안내해드리는건 윈도우 자체적인 방법으로는 제거하지 못하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앱 , 설치제거 기본값 옵션 기능 으로 넘어가주시면 되시겠습니다.




좌측에 앱 및 기능 으로 처음에 시작을 하시구요, 우측에 보시면 이제 제거하고 싶은 프로그램들이 나열되어있내요.




다만 처음에 윈도우를 설치할때 기본적으로 베이스로 깔려있는 기본앱들은 제거 버튼 자체가 눌러지지 않는다는점을 알고 계시면될듯 합니다.


그래서 프로그램이 있는거구요, 혹은 가끔 개인적으로 삭제하는 경우에 복구하고싶을때는 해당 기본앱의 실행파일명을 찾아서 시스템폴더에 붙여넣기 해주시면 되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