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컴퓨터

현재 pc에서는 이 앱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해결 윈도우7/10

반응형


윈도우7 그리고 윈도우10 에서 오류해결 현재 pc에서는 이 앱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제 간단 방법입니다.


다만 윈도우10에서는 제어판 접근방식이 평소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통한 방법으로는 되지 않기 때문에, 다소 헷갈려 할수 있어서 같이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이 문제의 주된 핵심은 바로 사용자계정 컨트롤을 설정하는거라구 합니다. 사실 저또한 이부분에 대한 정확한 답은 모릅니다만, 

사용자계정 컨트롤을 최하위로 보안을 내림으로써 이 문제에 대한 해결을 할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도 몇가지의 추가적인 문제가 더있습니다.


파란색 계열의 오류가 아닌 빨간색 계열일때는 이 해결책으로는 풀리지가 않습니다.




일단 메인 내용부터 해결하고 애기하겠습니다. 접근루트는 윈도우7/윈도우10 모두 같습니다 제어판으로 먼저 이동을 해주십니다.




사용자계정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맨 아래에 있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을 해주로 가십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은 유해한 프로그램이 이 컴퓨터를 변경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구 합니다. 어떻게 보면 맥북을 사용하다보면 앱스토어를 이용한 프로그램이 아닌 웹상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후 설치할때와 비슷한 맥락으로 보입니다.




알리지않음으로 설정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심됩니다. 윈도우10또한 같은 루트입니다.




다만, 윈도우메뉴 우측에 돋보기를 눌러서 제어판을 입력후 엔터를 치셔야, 제어판 데스크롤 모드로 진입이되어서, 사용자계정이 나오십니다.




사용자계정을 다시한번 누르시면, 맨 위에서 나온것처럼 컨트롤설정 변경이 나와서 동일하게 설정해주심되시겠습니다.


이제 위에서 잠깐 언급드린 빨간색 현재 pc에서는 이 앱을 실행할수 없습니다. 알수없는 프로그램 문제일때는


제어판 -> 프로그램 -> 기본프로그램 -> 파일형식 또는 프로토콜 으로 접속해보시면, 문제가되고있는 프로그램들은 알수없는 응용프로그램으로 나올겁니다.


이때 데스크탑으로 변경해주시면 이 문제가 해결되실겁니다. 언제나 해답을 알기전에는 하루종일도 헤맬수 있는 IT 오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