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컴퓨터

맥북 OS 자동 업데이트 끄기 및 설정 방법

반응형

맥북 혹은 맥 OS 자동으로 업데이트 기능 끄기 및 설정 방법



그러고보면, 맥북은 검은경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왜 저는 이렇게 업데이트 문구가 뜨면 귀찮은지 모르겠습니다. 보통의 업데이트에는 앱스토어 즉, 어플리케이션의 업데이트와 혹은 OS 의 업데이트가 있을듯 합니다.


간혹 새로운 버전으로 변경시 몇몇 기능이 막히는 경우가 있어서, 기존의 OS에서 계속 있고파 하시는 분들도 꽤나 있으신듯 하더라구요.




Dock 에 앱스토어 아이콘을 설정해 놓으셨다면, 업데이트 진행예정인게 빨간색 숫자로 떠 있으실겁니다. 저는 3개가 있었내요, 일단 확인부터 한번 해볼가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또한 앱스토어에서 진행을 하는군요, 윈도우 운영체제와는 또다른 시스템이라 헷갈릴수도 있겠내요.



그리고 그외에 카카오톡/포토스케이프도 최신버전이 나왔으니 얼른 얼른 패치하라구 합니다.. 근데 싫다면.. 간혹 알림창 뜨는것도 싫다면




런치패드를 눌러서 -> 시스템환경설정 으로 가셔도 되구요, 앱스토어 로 가셔도 됩니다. 다만 바로 원하는 메뉴얼이 나오지 않는다면, 




시스템환경설정을 눌렀더니, 제가 원하는 화면이 나오지 않더군요, 그래서 바로위에 점이 상당히 많은 곳을 눌러보았더니.




다른 화면이 나오면서, 앱스토어가 보이내요 눌러주세요, 만약에 런치패드에서 바로 앱스토어 눌러서 이 화면이 나오시면 중간 과정을 생략하셔도 됩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 확인 부분에 대한 걸 체크를 해제하고, 맨 아래에 자물쇠를 눌러주시면 완성됩니다. 다시 설정한 맥북의 맥 OS 의 자동업데이트 기능을 설정하고 싶다면, 자물쇠를 다시 눌러야 재설정을 할수 있다는 사실 잊지마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