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컴퓨터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어디로 갔지 위치 간단한 사용방법

반응형

윈도우10 바탕화면 스티커메모 위치 확인 사용방법 간단히 알아보아요



저는 주로 메모장을 이용하는 유저중에 한명인데요, 윈도우10 에서 이런저런 작업을 하다가 바탕화면에 메모하고 싶을때 유용하게 쓰는 스티커메모 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사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데스크탑이 윈도우8 이기 때문에, 검색창에서 스티커메모 라구 치면 나와서 윈도우10에서도 동일하게 입력을 했는데 나오지 않더군요.. 띠옹 !!




일단 두가지 방법으로 위치를 확인해볼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시작메뉴 그리고 서치,, 앞에서 말씀드렸듯 검색에서는 기존에 알고있던 `스티커` 란 단어를 입력해도 나오지 않습니다.




시작메뉴를 잘 살펴보시면, Stickey Notes 라구 스티커메모가 영문으로 되어있음을 확인할수가 있으십니다. 




검색창에서는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Stick 까지 입력하면 자동적으로 앱을 캐치함을 확인할수가 있으십니다.




이제 이걸 좀더 유용하게 쓰기위해서는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해주시는게 편리하실거라구 보구요,




바탕화면에 스티커메모장을 띄우긴 하고 열심히 메모를 했는데, 다시 바탕화면에서 보는게 좀 걸리적 거린다구 생각하시면, 


작업표시줄 고정한 앱 마크를 우측마우스 클릭해서, 창닫기를 하시면 작업표시줄로 숨겨지게 됩니다. 다시 더블클릭하면 기존에 메모했던 메모장이 복구 되세요.


은근 유용하게 쓰이는 윈도우10 스티커메모 앱의 위치 및 사용방법 안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