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 정보를말하다/금융

카카오뱅크 대출 한도 조회 후기 (1금융권 다르지 않다)

반응형

카카오뱅크 대출 한도 조회 후기

 

 

사실 여유자금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서류제출이라던지 해당직원과의 대면이 그렇게 좋은 시간을 보내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 돈을 빌린다는건 결코 쉬운일이라고도 생각하면 안되지요

 

케이뱅크에 이어서 우리에게는 너무나 친숙한 명칭인 `카카오` 뱅크가 7월27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벌써 많은분들이 엄청난 계좌개설을 했으며 또 그에따른 상품에 해당조건이 되신분들은 상품가입도 하셨을겁니다.

 

저금리의 신용대출이 가능하다 카카오뱅크라면?

아마도 많은분들 이 화면에서 나도 가능할까? 라는 의구심을 가지며 열심히 시도시도 조회한도 해보았을거라구 보는데요, 사실 이런 연 2.85%라는 엄청난 최저금리의 신용대출은 정말 신용등급 우수하고 연봉이 높지 않는한 거의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일단 지인이 직접 해보았다구 하길래 도움을 받아서 실제 후기를 써볼까 합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신청자의 프로필

 

토스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신용등급을 조회한 결과로 5등급 716점 이였다구 합니다. 부채로는 바XX쪽에 사XX 이용금액 240만원정도가 남아있는 상태였다구 하내요, 직장인으로써 1년이상 근무중이였구요

 

 

연봉은 세전 2천정도 된다구 하내요, 그리고 그외에 연체기록은 전혀 없다구 하구 신용카드도 연체없이 잘 이용중이라구 합니다.

 

카카오뱅크 대출 이용전 계좌개설은 필수

사실 조회한다구 해서 신용등급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미 타 업체에서도 이러한 문구들을 많이 보셨을겁니다. 직접적으로 이제 최종 승인이 나기전까지의 조회는 신용등급과는 무관하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상품을 이용하기전에 계좌개설부터 하셔야 됩니다.

 

 

지금 당장 필요없어도 왠지 만들어놓으면 좋을듯한 금리

사람 심리가 그런듯 합니다. 저또한 이 금리를 보고 나또한 한도조회나 해볼까 했는데요, 아무리 찾아봐도 계좌개설에 필수적인 신분증이 없어서.. 포기상태입니다..

 

일단 최저 연금리 2.85%라구 하구요 한도는 연봉에 1.5배까지 최대치라구 합니다 1억5천만원까지가 커트라인이라내요

 

박봉의 월급쟁이는 카카오뱅크도 문턱이 높다

 

물론 카카오와 연개된 신용등급회사가 어디인지는 모르겠고 또한 규정내에 어떠한 규정을 가지고 승인이 나는지는 모르곘으나, 1금융권임을 감안하면 역시나 힘든 조회였나 봅니다.

 

비록 240만원의 이금융권 부채가 있음에도 1년이상 직장에 근무중이고 연체없으며 연봉이 2천전후에 조금은 적은 수준이라지만  신청불가 사유가 "연소득 금액이 부족합니다"

 

물론 제가 아는 이 지인만으로 이 근처대에 소득자분들이 다 안된다구는 장담은 못하겠지만, 그래두 많은 분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출범했지만 역시 문턱은 그리 낮지않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