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에 정보를말하다/생활정보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웹사이트탈퇴 무료이용

반응형

e프라이서비 클린서비스

웹사이트 탈퇴

 

 

갑자기 이 사이트가 실시간에 뜰만큼 인기가 높아질줄 몰랐다. 이미 예전부터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라는 키워드로 이미 아실만한 분은 다들 알았던거지만, 확실히 언론에서 떠들게되면 모르는 분들까지 관심을 가지게 되는것 같다.

 

또한 개인정보가 너무나 손쉽게 노출되어져 가는 시점에서 개인의 정보로 가입된 웹사이트등을 무료로 조회하고 탈퇴까지 도와주는곳은 많지않기 때문에 더욱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사이트가 주목을 받는듯 싶다.

 

 

녹색창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서비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필요없으며 본인인증을 위해서 휴대폰 본인확인과 더불어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됩니다.

 

 

결국엔 여기서도 자신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만족할진 모르셔도 한번쯤은 시간내서 꼭 해봐야합니다

 

최근에 자신이 주민등록번호나 혹은 아이핀 휴대폰으로 인증후 가입한 사이트는 자신이 더욱 잘 아실겁니다. 만약에 이곳에서 그곳이 전부 뜨지 않다구 하더라도, 한번쯤은 최대 5년전까지의 가입된 사이트를 조회해주기 때문에 이용해볼만 합니다.

 

 

내역조회 ( 주민등록번호,아이핀,휴대폰)

 

이 다음 창에서 부터 본인 확인 절차를 위한 휴대폰인증과 위에서도 언급해드렸듯이 성명,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시면 이제 우리가 알고싶어하였던 내가 가입한 웹사이트가 조회가 되어져 나옵니다.

 

 

평가정보 기관에 따라서 내역조회

 

즉 본인인증을 통해서 웹사이트에 가입하게되면 각 평가기관에 따라서 세군데로 표시가 됩니다. 하나하나 누르시면 이제 가입된 사이트들의 탈퇴 가능 여부가 보여지는데요

 

회원탈퇴 신청불가 사이트는 뭘까?

 

직접 회원탈퇴 가 필요하는 사이트는 조금은 불편하지만 본인이 직접 움직이면되지만, 과연 회원탈퇴 신청불가 사이트는 뭘까?

 

 

물론 일명 사이트 자체가 없어진 경우도 있지만, 회원가입이 아닌 임의적인 서비스를 위해서 내 주민등록번호나 아이핀 휴대폰인증을 잠시 한 곳이라구 보시면될듯 합니다.

 

 

 

회원탈퇴가 불가능한 사이트가 궁금해서 접속해 보았더니.. 어라 제가 해외직구를 자주하기때문에 이용을 간혹 하는 바로 관세청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이쪽에서 가끔 회원가입이 아닌 몇가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이 필요했었는데요 그 내역이 바로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정보 내역으로 보여줬나 봅니다.

 

유료로도 자신이 가입한 사이트 내역을 조회하는 서비스가 있기도합니다. 어쩌면 그방법이 가장 확실할지도 모르지만 무료로라도 미리미리 개인 정보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