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다운로드 방법 상세

반응형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다운로드 방법

 

 

최근에 많이 급부상한 스트리밍(?)사이트 인듯합니다. 유튜브와 비슷하면서도 음원만 업로드 하는곳이구요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다구 합니다.

 

 

플랫폼은 분명 비슷하지만, 제가 아직 사용을 해보지 않아서 어떠한 중요한 기능이 있기에 많은분들이 이용을 하는지 궁금해지는 곳이긴합니다. 그리고 그중에 가장 중요한 기능이 바로 포스팅 제목에 있는것처럼 다운로드 방법일거라구 봅니다.

 

 

 

업로드 하는분들도 있을만큼 이곳은 누군가가 계속 업로드를 할수 있는 곳이라구 합니다. 일단 저는 접속후에 기본적인 음원추출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비록 사이트내에 영문으로 되어있긴하지만, 인터페이스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검색서치창이 뜨시면 원하시는 제목이나 가수를 입력해주시면되십니다.

 

테스트삼아서 한국가수의 이름을 입력했음에도 검색결과는 그럭저럭 만족스런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일단 재생은 생략하고 진행해보겠습니다, ... 좌측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 표시가 다들 아시겠지만 공유버튼이라구두 부릅니다.

 

 

 

유튜브처럼 URL주소가 뜨십니다. 이걸 복사하십니다. 그리고 주소창에서 명령어를 입력할겁니다, 우리가 알던 유튭 방법과 매일 동일한 패턴을 보입니다.

 

 

 

맨 앞쪽에 가시면 사운드클라우드.com 본래는 나옵니다만 , 클라우드 옆으로 -save.com 를 설정해주시고 엔터를 치시면 이동하십니다.

 

 

 

그리고 약간의 로딩시간을 거치시면 download 라는 문구가 나오시면, 평소에 다운로드 진행하는것처럼 진행해주시면되십니다. 이걸루 끝입니다.

 

어떠세요? 간단하셨나요.. 사실 이런 루트는 기존에 우리가 알던 곳에서 행하던 패턴과 비슷합니다. 아직 제가 이 사운드클라우드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해보질 않아서 그곳과 뭔가 다른지는 알수없지만, 분명 많은 유저분들이 이용하는 이유는 매력이 있어서겠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