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폴더 암호걸기 비밀번호 설정 이렇게하세요

반응형

 

폴더 암호걸기 비밀번호 설정

 

일단 요즘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을 저또한 알려드릴까 합니다. 또한 이프로그램의 최대 장점은 일반적인 컴퓨터내에 기능이죠 폴더 숨김을 표시한다 해도, 육안으로 오픈되지 않습니다.

 

다시 풀이한다면, 알려드리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암호를걸거나 숨긴다면, 운영체제 자체의 폴더 메뉴에서 숨김폴더 표시하기를 하여도 보이지가 않는다는 점입니다.

 

 

 

:: 홈페이지 다운로드 ::

 

물론 장점도 있지만, 당연히 단점도 존재합니다. 그것은 아마도 폴더자체를 숨기지 않고 바로 암호화 걸기를 하기 위해서는 유료버전을 구매해야하지요,

 

 

1년에 약 20달러정도 되는걸루 파악되는데요, 그전에 무료버전을 한번 사용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해당 프로그램 설치파일이 약 2메가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금방 가능하구요 설치루트는 일반적인 방법과 동일합니다.

 

 

 

wise folder hider  초반에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바로 이 비밀번호를 잃어버려선 안되십니다.

하마터면 영영 못찾는 경우도 발생한다는점, 꼭 자신만 아는곳에 적어놓으세요

 

 

 

무료버전의 사용자는 파일숨김 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허나 이기능만 하더라도 탁월합니다. 운영체제에서 아무리 숨김폴더 보는 기능을 실행하더라도 오픈되지 않기 때문이죠

 

바탕화면에 있는 직박구리 폴더를 드래그해서 옮기시면 끝이납니다. 정말 간단하죠?

 

 

 

숨겨져있는 직박구리 폴더 맨 우측에 보시면 3가지 메뉴가 추가로 보이는데요,

 

○ 열기

○ 숨김 해제

○ 암호 설정

 

즉, 숨겨져 있는 상태에서 한번더 암호를 설정해줄수까지 있습니다. 이러면 본인 아니고서는 절대 오픈하지 못합니다.

 

 

 

wise folder hider 프로그램을 사용할때 주의할점을 다시한번 풀어본다면,

※ 프로그램 자체 비밀번호는 꼭 적어두라

제가 테스트삼아서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을 제거해볼려구 해도 프로그램 자체안에 폴더 숨김 기능을 설정한 상태라서 제거또한 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사용전에 이부분은 꼭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이것으로 폴더 암호걸기 혹은 비밀번호 설정을 비롯해서 파일또한 가능한 프로그램 소개해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