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PDF 변환 프로그램없이 사용하는법

반응형

PDF 변환 프로그램없이 사용하는법

 

 

요즘은 스마트폰에서도 PDF 파일을 바로 뷰어할수 있는 기종들이 많기 때문에 사실 모바일에서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듯 합니다.

다만 PDF 파일을 변환를 해야지만 사용할수 있는 여건이 조성될때는 프로그램을 쓰셔야 하는데요, 다만 현재는 인터넷만 작동한다면 프로그램 설치없이도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이곳은 엄청나게 유명한곳이기도하구요, 또한 사이트 자체가 한글버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한번만 숙지하시면 JPG 라던지 혹은 HWP 파일로도 변환이 가능합니다.

특히나 PDF 를 JPG로 변환할때 이미지만도 추출이 가능하다는 점이 은근 메리트가 있습니다.

 

 

 

 

접속한 모습입니다. 익스플로러로 접속한 상태이구요, 이 상태에서 프로그램 설치없이 바로 진행해보겠습니다.

 

테스트로 PDF 파일을 JPG 로 변환해보겠습니다. 사실 이미지만 추출해 보기 위함도 있습니다.

 

 

 

 

파일은 컴퓨터에서 바로 드래그해서 이동시키면 이렇게 자동적으로 업로드가 되기 때문에 큰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PDF 파일내에 있는 개별 이미지만 추출할수도 있구요, 혹은 전체 페이지를 JPG 로도 변환이 가능합니다.

 

옵션선택을 하신다음에 선택완료의 노란색 버튼을 눌러주시면되십니다.

 

 

 

변환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할수 있는 파일명이 ZIP 압축파일로 나와있는걸 확인할수가 있구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작업을 또 하시면되시겠습니다.

 

아무래도 파워포인트 파일이라구 볼수있는 PDF 파일을 JPG 보다는 워드 HWP 로 변환할려는 분들이 많으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이 은근히 설치된 분들이 한글워드에 비해서 적기 때문에 PDF로 작업된 파일을 변환해서 HWP 로 사용하면 되기 때문이기도 하지요

 

혹은 한글워드로 작업되어있는 파일을 다시금 PDF 로 변환을 해서 활용을 하기도 하는 경우도 있을거라구 보여지네요,

 

:: 해당 사이트 바로가기 ::

 

이 사이트만으로도 PDF,JPG,HWP 파일의 작업후 변환하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되는듯 하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