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삭제 바탕화면 폴더

반응형

이 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삭제 바탕화면 폴더

 

간혹 바탕화면에 있는 폴더 하나가 아무리 프로그램을 써도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게 바로 항목찾을수없습니다 오류메세지인데요, 사실 완벽하게 삭제하는 방법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폴더 안에 파일만 삭제하는 명령어가 있구요 , 혹은 폴더 자체 모두다 삭제하는 방법까지 있습니다.

만약에 폴더 삭제가 먹히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시라면 한번 체크해보실부분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맨 처음에 해야할 부분은 삭제하고자 하는 폴더의 속성 을 눌러주셔서 해당 위치를 제대로 알아보는것입니다.

 

폴더에 마우스 우측을 누르셔서 [속성] 으로 넘어가주세요

 

 

 

 

일단 삭제하고자 하는 폴더의 위치를 복사를 해두십니다. 그리고 붙여넣기 할때가 중요합니다. 기본적인 컨트롤 V가 먹히지 않는 경우가 있거든요

 

 

 

 

윈도우키 + R 버튼을 누르면 실행창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cmd 입력후에 엔터치시고 이동해주십니다. 이제 부터가 중요한 부분이니 눈 크게 뜨시고 보셔요

 

 

 

 

 

 

저같은 경우에는 컨트롤 + V 일명 붙여넣기 신공이 실행되지 않더군요, 즉 DOS 상태에서 복사해놓은 주소를 붙여넣기 하기 위해서는 마우스 우측을 눌러서 이 화면이 나오면 붙여넣기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다시 cmd 누르고 나온 첫 검은색화면에서 cd 를 누르고 한칸띄고 마우스 우측 눌러서 해당 주소를 붙여넣기 한후에 엔터를 치시면 됩니다.

 

 

 

 

여기서 이제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폴더 안에 파일만 삭제할것인지, 혹은 폴더 자체 모두다 삭제할것인지

 

(1) 폴더자체삭제 :: rd /s (폴더이름)

(2) 폴더안 파일삭제 :: del (폴더이름)

 

다만 이게 처음부터 먹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해당 이미지 보시면 폴더 이름이 한칸 띄어져 있습니다. 이 상태일때는 이 명령어가 먹히지 않습니다.

즉 폴더 이름이 띄어진 이름이 있으면 안됩니다.

 

 

 

 

이 화면처럼 폴더 이름 만약에 [ 테스트 폴더 ] 이런식이라면 위에 명령어는 먹히지가 않습니다. 즉 지우고자 하는 폴더에 이름을 [ 테스트 ] 이런식으로 되어 있어야 한다는점만 알고 계시면 될듯합니다.

 

다시 이항목을 찾을 수 없습니다 삭제 방법

 

(1) 지우고자 하는 폴더에 위치 주소 복사

(2) 실행창 cmd 입력후 DOS 상태로 이동

(3) cd 한칸띄고 붙여넣기 후 엔터

(4) 폴더 삭제 rd /s 폴더이름

(5) 폴더 안 내 파일삭제 del 폴더이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