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아이폰

아이폰 팝업차단 해제 허용 설정 방법

반응형

아이폰 팝업차단 해제 허용 설정 방법

 

 

금일에는 본의아니게 애플제품에 관한 포스팅을 연달아 하게되었내요, 요즘 점점 애플제품의 점유율이 국내에서도 늘어나면서 새롭게 안드로이드 폰을 쓰다가 IOS 아이폰을 쓰시는 신규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물론 국내에서는 사실 뱅킹서비스라던지 혹은 결제 혹은 팝업에 익숙해졌기 때문에 사파리 를 이용하는게 불편할수도 있지만,

자체 시스템 메뉴에서도 팝업차단을 해제 할수도 허용할수도 있기 떄문에 안내해드릴까 합니다.

 

물론 어찌되었건 무분별하게 팝업을 무조건 허용하는건 분명 보안적으로는 좋지 못합니다

 

 

 

 

아이폰의 환경설정의 기본이 되는 톱니바퀴 이모티콘 모양의 어플리케이션이 모든 핵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침반 밑에 사파리 메뉴로 이동해주십니다. 어찌보면 사파리 에서의 팝업설정 이라구두 봐주셔도 될듯합니다. 일단 아이폰6 기준이라는점 참고해주세요,

 

 

 

 

팝업을 차단 할것인지 해제/허용 두가지를 알아서 선택해주시면 되시겠습니다. 차단하고싶다면 저렇게 녹색으로 변화게 하면되구요, 허용하고싶다면 아래의 다른 메뉴들처럼 하얗게 만드시면됩니다.

 

그리고 자바스트립트를 허용부분인데요.

 

 

 

 

동일한 사파리 메뉴에서 맨 아래의 메뉴로 가시면 [ 고급 ] 이 있습니다.

 

 

 

 

어떤 분은 자바스트립트 JaveScript 를 허용하고나면 결제창이 뜬다는 말도 있구요, 이걸 허용하면 일명 복사금지일때 이미지 파일같은걸 저장할수도 있다는말이 있습니다.

일명 복사금지 라는 메뉴를 허용할수 있다는건데요,

 

쉽게 풀이하자면 자바스트립는 해당 페이지로 이루어졌을때 이를 허용하지 않을때는 기능에 제한이 걸린다는 뜻과 같습니다.

 

위에 아이폰 사파리에서 자바스트립트에 차단을 해제했더니 복사금지가 된다는건 즉, 본래 있던 기능이지만 JaveScript 를 허용하면서 본래 사이트에서도 이용가능 기능이 활성화 된다구 보심될듯 합니다.

 

즉, 아이폰에서는 자바스트립를 허용하는게 맞죠 (녹색불체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