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윈도우10 소리 안남 현상 대처법

반응형

윈도우10 소리 안남 현상 대처법



물론 쉽게 풀이하자면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문제아냐? 라고 할수도 있지만, 드라이버가 정상일경우일수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순서대로 절차를 거치셔야 하는데요,


좀 기본적일수도 있지만, 윈도우10의 소리안남 현상에 대한 대처 루트에 대해서 써볼까 합니다.




작업표시줄 우측 하단에 보시면 믹스(소리) 마크가 생성이 되어진 상태라는 가정하에 진행합니다.

이 아이콘에 우측마우스를 대시면 이런 메뉴바가 생성됩니다. 


일차적으로 볼륨믹서

이차적으로 재생장치




일단 스피커 부분과 시스템사운드 그리고 리얼텍 오디오관리자 물론 컴퓨터마다 사운드카드는 다를수도 있지만, 왠만해서는 다들 비슷한 리얼텍일 확률이 높습니다.

아무튼 일단 믹서부분에 대해서 음소거가 되어있지 않은 상태라면 다음 이차 로 이동합니다.




이차적 재생장치에 가셔서 재생 메뉴중에 스피커 부분이 사용안함으로 체크가 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해 보십니다. 만약 이것두 아무이상이 없다면.. 이제 최종적으로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재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명령어 윈도우키+pause 를 누르시면 장치관리자로 바로 갈수 있는 화면이 나오십니다. 물론 이상태를 거치지 않고 바로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자동설치 프로그램을 이용하셔도 되지만, 최근의 윈도우 운영체제는 왠만해서는 최신드라이버로 자동설치해줍니다.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에 보시면 컴퓨터마다 설치된 사운카드 드라이버가 있는데요, 이걸 제거해주십니다. 그럼 자동적으로 재설치를 합니다.

만약 이 설치과정으로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경우에는.. 결국 프로그램을 이용하셔야 겠지요




드라이버 자동설치로 유명한 곳이죠, 3dpchip 입니다.


http://www.3dpchip.com/3dpchip/sub/chip_kor.html


이용방법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설치후에 실행하시면 만약에 사운드카드 드라이버가 최신버전이 아니라면 느낌표가 뜨십니다. 그럼 누르셔서 설치해주시면되십니다.


사실 이단계까지 오지 않는게 정상이지만, 혹시 모르니 이 과정을 순서대로 한번 진행해보시면 좋겠다구 생각하는바 입니다. 이것으로 윈도우10 소리 안남 증상에 대한 순차적 대처방법 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