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한글 워드 변환 프로그램 HWP -> WORD

반응형

한글 워드 변환 프로그램 HWP -> WORD

 

 

이걸 사용해야 하는 분들은 제 각각이겠지만, 아마도 HWP 한글프로그램으로 작업된 문서를 마이크로소프트 엑셀프로그램내에 있는 Word 프로그램으로 제작업하기 위하시는 분들이 이용할려구 하는듯합니다.

 

다행스럽겟도 ,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에서 변환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에, 구지 다른 루트를 통해서 구지 프로그램 얻지 않으셔두 될듯 합니다.

 

 

 

 

해당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바로 위 이미지가 나옵니다. 그다음에 다운로드를 눌러주십니다.

 

 

 

두개의 다운로드 파일이 생성되는데요, 이해하실분들도 계실테지만 쉽게 표현해서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 비트와 맞는걸 다운로드후 설치하셔야 하는데요

 

86 => 32비트

64 => 64비트

 

라구 보심되십니다. 쉽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윈도우7 기준으로 볼떄 윈도우키+pause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시면 바로 창이 하나뜨시구요, 중앙 하단쯤보시면 시스템 시스템종류가 나오십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32비트라구 나와있으니 그에 맞는 x86 다운로드파일을 설치하면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설치과정중에 따로 낚시성 프로그램 체크여부는 없습니다. 안전합니다.

 

 

 

사실 프로그램 설치과정보다 더욱 어려웠던 부분이 바로 설치된 위치였습니다. 따로 바탕화면이나 시작메뉴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고생을 했던 부분이였습니다.

 

프로그램파일 -> 마이크로소프트오피스 -> 오피스15

 

로 이동하시면 BATCHH 로 시작하는 파일이 바로 실행파일입니다.

 

 

 

이 화면이 한글 파일을 워드 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크게 화려한건 없지만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어떠세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공식으로 제공하고 있는 무료프로그램으로 한글(HWP) 파일을 오피스 워드(WORD) 파일로 변환해서 작업하실려는 부분 어렵지 않게 진행하시면 되시겠습니다.

 

반응형